엣지 브라우저 어플 글씨 크기 조절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인터넷 브라우저인 엣지 어플을 설치하신 분들이 얼마나 많을지 모르겠네요. 보통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을 사용하시겠지만 오늘은 따로 엣지 어플을 설치하신 분들께 글씨 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어플에서만 제공되는 기능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설치해보세요. 저도 나름 어플 성능이 괜찮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어플 글씨 크기 조절

먼저 설정을 변경해보고 확인된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bing, 구글에서는 변경된 글씨 크기로 잘 나오지만 다음, 네이버에서는 글씨 크기가 변경되지 않게 고정되어 있는지 그 부분만 제외하고는 글씨 크기가 적용되어 나왔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어플을 실행하시면 하단 가운데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X 버튼이 있는 그 위치입니다. 터치하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아래쪽에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두 번째에 글꼴 크기가 있네요. 찾기 힘들게 다른 메뉴 화면에 숨어있지 않고 바로 보여주니까 나름 신경 쓴 부분일까 하고 잠시 생각을 해봤어요. 

글꼴 크기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다 끝났네요. 텍스트 크기 조정이 기본값은 100%로 선택되어 있는데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크기를 변경할 수 있어요. 바로 아래에 미리보기도 제공하니까 원하시는 크기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모든 웹사이트 확대 설정도 미리 보기 밑에 있는데 방지하는 사이트에서 허용하려면 체크하라고 하지만 크기가 고정된 글씨가 바뀌지 않았던 네이버나 다음을 보면 완벽하게 작동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