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시크릿 모드로 항상 실행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크로미움 기반으로 웨일 브라우저를 제작하였습니다.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인터넷 사용 기록이 남지 않는 시크릿 모드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크롬, 엣지 브라우저도 제 블로그에 포스팅을 보시면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웨일 브라우저 PC 버전에 항상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다른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을 고정하고 실행하는 분들, 시작 화면에 모든 앱 목록으로 이동해서 실행하는 분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항상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웨일 시크릿 모드 항상 실행

내용이 간단하고 단순한 작업 표시줄과 시작 화면 모든 앱 목록을 먼저 작성하고 이어서 바탕 화면 바로 가기로 내용을 진행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놓은 웨일 브라우저 아이콘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마우스 클릭으로 바로 실행하셨지만 이제 마우스 우클릭으로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여 시크릿 모드로 실행해보세요.

다음은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시작 화면에서 모든 앱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ㄴ 항목 네이버 웨일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세요. 위에 설명과 마찬가지로 새 시크릿 창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시크릿 모드로 실행할 수 있어요.

바탕 화면에 웨일 브라우저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속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성 창 화면 대상 부분에 입력된 내용 맨 마지막으로 이동해서 한 칸 띄고 -incognito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 창을 닫으면 됩니다.

이렇게 따로 웨일에서 시크릿 모드를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시크릿 모드로 사용할 때 저장되지 않는 정보는 사이트 방문 기록, 쿠키, 자동 완성, 임시 파일로 이런 파일 찌꺼기가 남는 것을 실행하는 분들 많으셨을 거예요. 이제 웨일 시크릿 모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