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광고 알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어제 케이뱅크 알림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 스마트폰 상단바에 카카오뱅크 광고 알림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티스토리 앱을 실행해서 내가 예전에 카카오뱅크 포스팅을 했었나? 검색을 해봤는데 포스팅이 없네요. 지금 카카오뱅크 광고 알림을 차단하는 포스팅 시작합니다.

어제 케이뱅크도 그랬는데 카카오뱅크도 광고 알림 내용에 차단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우리는 바로 알림을 지워버려서 모르고 있었을 뿐이죠.

 

 

카카오뱅크 광고 알림 차단

보통 다른 앱들은 알림 차단을 설정에 알림 메뉴로 이동하면 관리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도 물론 알림 메뉴가 있는데 이상하게도 광고 알림은 다른 위치에서 관리할 수 있더라고요.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하단 점 3개 찍혀있는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화면 위에 내용이 바뀌는데요. 바뀐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앱 설정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화면에서는 알림 메뉴도 보이는데 광고 알림은 화면에 보이는 알림 메뉴에서 관리가 불가능하고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약관 및 정책 항목에 약관 및 이용 동의 메뉴를 터치해야 합니다.

약관 및 이용동의 화면으로 넘어와서 설정 내용을 살펴보니까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체크되어 있네요. 하지만 체크를 해제하면 아래 모든 안내 수단이 체크 해제되니까 스마트폰 알림만 해제하고 싶은 분들은 앱 푸시 설정을 터치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알림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그대로 포스팅에서 캡처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으셨기를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