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한글깨짐 해결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면서 한글깨짐이 있어서 2.2버전에서 해결을 했었는데 2.3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또 다시 한글깨짐이 발생하였습니다. 한국에서 한글깨짐이 발생되서 한글이 안보이는건 너무나도 큰 불편함입니다.



한글깨짐이 발생되면 어떻게 보이는가?

해결하기전에 한글깨짐이 어떤건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아래쪽에 보면 숫자는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고 있지만 옆에 한글이 보여야 할 공간은 깨져서 출력되고 있습니다.




한글깨짐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된 폴더에서 폰트 폴더를 찾아야 합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고 폰트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폰트 폴더에 fonts파일을 복사하셔서 수정하시기 편한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리고 복사한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실행한 파일에서 컨트롤+f키를 눌러 찾기 열고 ko를 입력해서 다음 찾기를 3번정도 누르면 수정해야 할 위치로 이동이 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수정해야 할 위치입니다. 

표시된 부분을 수정해야 합니다. NanumGothic으로 이름을 변경해 주시고 뒤에 .ttc를 .ttf로 변경해주시고 저장을 합니다.

 

복사한 파일이 아닌 원래 폴더에 있는 파일을 저장 하려고 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뜨면서 저장이 안됩니다. 꼭 다른 위치로 복사를 한 후에 복사한 파일을 수정하고 저장하셔야 합니다. 저장한 파일을 원래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위에 위치로 이동해서 수정한 파일을 덮어쓰기 해주시면 한글깨짐이 해결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신 상태에서 파일을 수정했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시 실행해주세요.



한글깨짐 해결 되었는지 확인하기

한글깨짐이 발생되었던 어플을 다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한글깨짐이 해결되서 출력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