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거나 보이게 설정하기

최근 오페라 브라우저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했는데요. 오페라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것은 사이드바였습니다. 화면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잘 활용한다면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지만 활용하지 않으면 자리 차지하는 기능이 되겠죠. 

아쉬운 부분은 사이드바 설정을 살펴보았는데 왼쪽 위치가 아닌 오른쪽 위치로 변경하는 설정은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오페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와 보이기

사이드바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은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하면서 변경하시면 되고 저는 필요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사이드바 숨기는 방법을 사이드바를 숨겼다가 다시 사용하려는 분들께는 보이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설명은 따로 진행하지 않아요. 클릭해야 하는 버튼이 동일하니까요.

먼저 사이드바 숨기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알려드리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사이드바가 보이는 상태에서 하단에 점 3개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으로 메뉴가 열리는데요. 맨 밑으로 이동해서 설정 항목을 보시면 사이드바 표시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스위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사이드바 숨기기는 완료됩니다.

다음은 사이드바 숨기기 두 번째 방법이고 이미 숨기기 설정을 해놓은 분들은 사이드바 보이기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화면 설정 항목을 보시면 사이드바 표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이 파란색으로 보이면 사이드바가 보이고 있는 상태이고 회색으로 보이면 숨겨진 상태로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