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앱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녀를 두고 있거나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구글 플레이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만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변경하거나 수동으로 여러분들이 원할 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앱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앱 자동 업데이트 해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해제하거나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만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앱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고 메뉴 화면을 열어주세요. 메뉴 화면이 열리면 하단에 설정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두 번째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터치해보면 숨어있던 세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보이실 거예요. 위에 이미지를 보면 와이파이 연결 시 앱 자동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네요.

터치해보면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연결에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설정이 있고 와이파이 연결이 되었을 때에만 업데이트가 되는 설정이 있어요. 그리고 사용자가 직접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앱 자동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설정이 있습니다. 원하는 설정으로 선택하고 완료를 터치하면 적용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