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ra 다운 PC 버전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최초의 에뮬레이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Citra는 PC 버전과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앱 설치는 마켓에서 검색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는데 PC 버전은 어디에서 어떻게 다운로드를 해야 할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받아보세요.

현재는 다양한 에뮬레이터가 출시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최초의 에뮬레이터라서 인기를 얻었던 것 같아요. 만약 Citra 설치해서 실행을 해봤는데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른 에뮬레이터를 찾아서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Citra 다운로드 PC 버전

역시 인기 많은 프로그램은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링크를 검색할 수 있네요. 검색어도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Citra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Citra 검색 결과를 보니까 메인 페이지 링크가 나오고 바로 밑에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까지 나오네요. 우리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니까 메인 페이지 링크가 아닌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할게요.

Citra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니까 내용 맨 밑에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만약 리눅스나 Mac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버튼 바로 밑에 Other platforms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와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Citra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설정 변경은 필요 없이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세요.

설치는 완료되었는데 아주 불편하게도 바탕 화면에 Citra 바로 가기는 생성되지 않았네요. 시작 메뉴 모든 앱 목록에서 직접 바로 가기를 찾아 클릭하셔야 합니다. Citra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시작 메뉴에 고정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Citra 에뮬레이터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