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대화 백업 방법 다른 스마트폰으로 이동하기

평소 스마트폰에 위챗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변을 했다면 기존 폰에 있던 위챗 대화 백업 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이동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 방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잘 보시고 따라서 하면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위챗 대화 백업 방법

오늘 알려드리는 백업 방법 내용은 PC에 백업하는 방법이 아닌 기존 사용하던 폰에서 새로운 폰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하는 내용이 있고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하는 내용이 있어요.

먼저 기존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위챗 앱 실행 후 하단 오른쪽 나 탭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서 설정 메뉴를 터치하여 위챗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위챗 설정 화면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대화 백업 관련된 메뉴는 보이지 않는데요. 대화 내용이니까 아무래도 채팅 메뉴를 터치하면 되겠죠.

채팅 설정 화면입니다. 화면에 채팅 기록 항목을 보니까 채팅 기록 백업 및 마이그레이션 메뉴가 있네요. 채팅 기록 백업 및 마이그레이션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 이동을 해주세요.

여기까지 잘 따라서 진행하셨나요? 그러면 위와 같이 2개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PC 백업 관련 내용은 포함하지 않는다고 처음에 말씀드렸죠. 첫 번째 메뉴인 채팅을 다른 장치로 마이그레이션 메뉴를 터치하고 진행할 것입니다.

채팅 로그 마이그레이션 화면까지 오셨습니다. 이제 채팅 기록 선택 버튼을 터치하고 새로운 기기로 이동하고 싶은 대화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은 QR 코드가 나오는데 기존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하는 작업은 QR 코드가 보이는 화면까지 입니다.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하는 작업입니다. 위챗 앱 설치 후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 + 버튼을 터치하여 메뉴 화면을 열어줍니다. 메뉴 화면에서 스캔을 터치하고 기존 스마트폰에 보이는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위챗 대화 백업은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