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그인 기기 확인 방법과 삭제 방법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을 어떤 기기에서 로그인을 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께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계정 해킹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내가 사용하는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되어 있을 수 있겠죠. 그리고 등록되어 있는 기기 삭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로그인 기기 확인은 해킹 방지 목적이 아닙니다. 해킹을 방지하고 싶다면 2차 보안 설정을 해두셔야 합니다.

 

반응형

 

구글 로그인 기기 확인과 삭제

인터넷 브라우저는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것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구글 접속과 계정 로그인이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데 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된 기기를 확인하고 싶다면 내 구글 계정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당연하겠죠.

먼저 구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사이트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프로필 이미지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보이는 것이니까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고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게 되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 위와 같이 구글 계정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계정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화면 왼쪽을 보시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죠. 가운데 보안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많은 항목이 보이는데 스크롤하시면 내 기기 항목을 찾을 수 있어요. 현재 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된 기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기기 항목을 클릭해보면 더 자세한 내용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접속된 지역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PC와 스마트폰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니까 확인하기 좋더라고요.

이제 구글 로그인 기기 삭제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내 기기에 보이는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기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할 수 있어요. 참고로 내 기기 목록에 내가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모델이 등록되어 있다면 PC에서 사용하는 앱 플레이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기기가 있을 때에는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로그아웃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