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프리셀 게임은 이렇게 설치하세요.

예전에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했을 때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프리셀(카드게임이라고 불렸었죠)이라는 게임이 지금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라는 프로그램이 추가되면서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게임이 모두 사라졌죠. 오늘 프리셀이라는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 하는 분들께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프리셀은 한글로 검색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검색하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고 설치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설명하도록 할게요.

 

반응형

 

윈도우 10 프리셀 설치

포스팅 제목이나 내용을 보면 윈도우 10이라고 적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는 모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그냥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렇게 적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서 찾을 수 있죠. 스토어 화면이 열리면 상단 검색하는 공간에 soli까지만 입력해도 연관 검색에 프리셀 게임이 나오는데요. 연관 검색어에서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게임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프리셀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넘어왔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은 변하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옛날 추억의 그래픽은 만나볼 수 없어요. 프리셀 게임을 설치하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데 설치가 완료된 프리셀 게임은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아요.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게임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프리셀을 실행했어요. 게임은 상단에 보이는 5개 버튼을 클릭하면서 마음에 드는 진행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