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내가 지금까지 접속했던 사이트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터넷 사용 기록으로 제거하려니 다른 정보까지 삭제되는 게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 오늘 크롬 방문 기록만 따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간단하지만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왜 제가 귀찮다고 위에 적어놓았는지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게 될 것입니다. 정말 귀찮더라고요. 지금까지 쌓였던 방문 기록들..

 

반응형

 

크롬 방문 기록만 삭제하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방문 기록만 따로 관리할 수 있는 화면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메뉴 화면을 보면 방문 기록이 있을 거예요. 방문 기록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간단하게 최근 방문 기록도 보이고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된 기기에 방문 기록도 보입니다. 우리는 세부 메뉴 상단 방문 기록을 클릭할 거예요. 단축키도 있는데 Ctrl + H 키입니다.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는데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았다면 정말 많은 방문 기록이 보이실 거예요. 이제 삭제하고 싶은 방문 기록을 체크합니다. 체크를 해보면 오른쪽 상단에 삭제 버튼이 나오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체크된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어요. 아쉽게도 모두 선택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던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을 때에는 상단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거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그 사이트만 목록에 나와서 체크 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귀찮다고 말씀드린 것은 삭제하고 싶은 방문 기록을 일일이 체크를 해야 하기 때문이었어요.

추가로 모든 방문 기록을 한 번에 삭제하고 싶은 경우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왼쪽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열렸으면 상단에 기본이나 고급이나 상관 없어요. 인터넷 사용 기록 외에 모든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시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모든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