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방문 기록만 삭제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출시한 웨일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지만 크롬 브라우저에는 없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웨일 브라우저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따로 브라우저를 종료할 때 자동으로 모든 기록을 제거하는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접속했던 사이트의 방문 기록이 남아있게 됩니다. 오늘은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제 블로그에 예전에 올렸던 웨일 방문 기록 포스팅이 있는데 스마트폰 어플로 설명되는 내용입니다. 오늘은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니까 어플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오른쪽 상단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반응형

 

웨일 방문 기록 삭제

사실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는 진행하는 과정이 동일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웨일 브라우저인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보셔도 그대로 따라서 진행할 수 있어요.

웨일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메뉴 화면 상단에 방문 기록이 있습니다. 클릭하셔도 별 반응은 없고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릴 거예요. 세부 메뉴를 보시면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방문했던 사이트 방문 기록이 보입니다. 삭제를 하고 싶다면 세부 메뉴 상단에 방문 기록을 클릭해주세요.

방문 기록 화면이 열리니까 지금까지 접속했던 모든 사이트 페이지가 날짜별로 보이네요. 이제 삭제하고 싶은 방문 기록을 체크하시고 왼쪽에 선택한 항목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방문 기록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방문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왼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에서 상단에 기본이나 고급이나 상관없이 인터넷 사용 기록만 체크된 상태로 기간은 전체 기간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데이터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 번에 모든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