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라이트 KT 사이트에서 계정 등록하는 방법

12월로 넘어오면서 시즌 플레인 서비스가 적용되는 요금제에서 티빙라이트 서비스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자동으로 적용이 되기에는 KT에서 여러분들의 티빙 계정을 모르기 때문에 직접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미 티빙 스탠다드 정기권을 이용하고 있기에 티빙라이트 요금제를 적용하는 마지막 단계까지 설명해드릴 수 없지만 어떻게 적용을 진행해야 하는지는 알려드릴 수 있어요.

지금 티빙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시즌플레인 서비스를 제공하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계정 등록을 해보세요.

 

티빙라이트 계정 등록 방법

다른 방법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제가 확인한 방법은 KT 사이트로 접속해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KT 검색 후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된 KT 사이트 화면 상단 메뉴에서 마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밑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요금/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이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을 클릭하면 여러분들 계정에 적용된 부가서비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12월로 넘어오면서 새롭게 추가된 티빙라이트 부가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시면 서비스 설정/조회에 티빙 계정 등록하기 버튼이 있을거예요.

티빙 계정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니까 위와 같이 티빙 이용을 위해서 계정 등록이 필요하다는 창이 열리네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티빙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티빙 계정으로 연동을 해주세요. 진짜 왜 이렇게 불편하게 제공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원래 티빙은 다양한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잖아요. KT에서 제공하는 티빙라이트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티빙 ID 계정으로만 연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티빙라이트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분들은 요금제 변경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데이터ON 비디오에서 데이터ON 비디오플러스로 변경하시면 기존 100GB 데이터 용량에서 110GB 데이터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기존 데이터ON 비디오에서 데이터 ON 비디오 플러스로 변경하면 제공혜택에 차이가 있는데 시즌플레인 서비스가 제거되는 것은 알겠는데 멤버십 VIP 혜택은 왜 제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