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avi 변환은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동영상 파일 형식을 mp4에서 avi로 변경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지 아니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변환해주는 곳으로 접속해서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이 있을 겁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무료 인코더 프로그램인 샤나인코더를 사용해서 mp4 avi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나인코더를 설치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 바로 어제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p4 avi 변환 작업을 위해서 먼저 샤나인코더 설치를 해주세요.

 

반응형

 

mp4 avi 변환

설치가 완료된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어 있으니까 바로 실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샤나인코더 프로그램 화면에 mp4 파일을 끌어다 놓으시거나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샤나인코더에 mp4 영상을 추가해주세요. 하단에 출력이 avi 파일 형식으로 바로 선택되어 있는데 그 파일 형식만 확인하고 바로 인코딩을 시작하시면 안 됩니다. 파일 추가 왼쪽에 있는 빠른 설정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변환될 파일 형식은 avi 선택이 되어 있지만 프레임 레이트가 60으로 설정되어 있고 영상 사이즈도 변경되는 설정이 선택되어 있네요. 그리고 샘플 레이트도 변경되는 것에 선택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변경되는 설정을 모두 적용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는 모든 변경 설정을 체크 해제를 해주었습니다. 저와 동일한 설정으로 변경하지 않으셔도 되는 게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설정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사이즈를 더 크게 변경하거나 자막 같은 설정도 추가할 수 있으니 사용자마다 설정은 다르겠죠. 설정을 모두 변경하셨으면 설정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빠른 설정이 완료가 되면 샤나인코더 프로그램 화면 하단에 출력 부분 설정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mp4 avi 변환 작업을 진행하시려면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변환되는 avi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는 바탕 화면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