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챗지피티) 시작하는 방법 이게 요즘 그렇게 인기라던데요?

요즘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ChatGPT 게시글은 항상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이게 요즘 왜 인기가 많은가 싶었는데 정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답변도 매우 구체적으로 해주니까 찾아보고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딱히 물어보고 싶은 내용은 없었지만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는 궁금하더라고요.

신기하게도 ChatGPT에서 한글로 물어보면 답변도 한글로 나오고 영어로 물어보면 영어로 답변을 해주네요. 언어를 알아듣는 것도 좋고 답변도 내가 원했던 것 이상으로 해주니까 계속 사용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ChatGPT 사용하는 방법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가 되어서 그런지 ChatGPT 검색만 해주면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더라고요.

구글 검색 화면도 보시면 검색 결과가 약 6억 2천3백 개나 나오는데 첫 번째가 ChatGPT 공식 사이트 링크입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ChatGPT 사이트로 접속해서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TRY CHATGPT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게요.

바로 ChatGPT 사용은 불가능하고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이제 처음 ChatGPT 사이트로 접속했으니 계정을 생성해야겠죠. 오른쪽 Sign up 버튼을 클릭해서 계정 생성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은 직접 입력해서 생성하는 방법도 있고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생성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으니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생성하신 분들과 화면이 다를 수 있어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여러분들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고 메일 확인을 해야 합니다. 메일에는 위와 같은 내용과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클릭하셔야 계정 생성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요.

새 탭이 열리고 ChatGPT 사이트에 계정을 생성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군요. 영어로 이름을 입력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ChatGPT 계정을 생성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인데요.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메시지로 인증코드를 받고 입력할 수 있어요.

ChatGPT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왔는데 바로 ChatGPT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내용을 입력하는 공간에서 질문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해 보세요.

간단하게 내용을 입력한 결과입니다. 영어로 답변을 해달라고 하면 영어로 한글로 답변을 해달라고 하면 한글로 답변을 해주네요. 여기까지가 ChatGPT 사용하는 방법인데 내가 따로 영어로 답변을 해달라는 내용을 입력하지 않았지만 한글로 질문했을 때 영어로 답변을 한다면 한글로 답변을 해달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