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가 지금까지 작성한 리뷰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리뷰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한 사람이 그 앱에 관련하여 의견을 남겨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앱을 설치할 때 리뷰 확인은 잘하지 않지만 유료 앱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다르죠.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사용해 보신 분들이 작성한 리뷰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어떤 앱에 어떤 리뷰를 작성했을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버전에 따라서 리뷰를 확인하는 메뉴 위치는 달라질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현재 최신 버전인 34.7.10-21 [0] [PR] 512129822 버전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가 작성한 리뷰 확인

만약 여러분들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이 제가 위에 작성한 버전 넘버보다 낮다면 설명해 드리는 내용과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면서 따라서 진행을 하는데 메뉴 위치가 다르다면 아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확인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구 버전에도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앱 화면에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보통 자

pjsproject.tistory.com

여러분들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이 낮더라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니까 리뷰 확인하는 메뉴 위치가 다르지 않다면 굳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해 주세요. 많이 보시던 화면이 열리죠. 리뷰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화면 가운데 위와 같은 메뉴 창이 열리죠. 지금까지 작성했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는 앱 및 기기 관리를 터치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앱 및 기기 관리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보셨던 분들은 익숙한 화면이죠. 바로 여기 화면 하단에 평점 및 리뷰 메뉴가 있습니다. 자주 여기 화면을 보셨던 분들도 리뷰 메뉴가 있다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았다면 모르셨을 거예요.

평점 및 리뷰 메뉴를 터치해서 리뷰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상단에 게시됨 탭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작성했던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리뷰가 아닌 별점 리뷰도 해당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