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쉐어링 셀프 개통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자동차 공기기 네비로 사용하기 위해서 KT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구매하였습니다. 유심 구매까지 했으니 이제 셀프 개통만 하면 되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데이터 쉐어링 셀프 개통을 하면 되는지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따라서 진행해 보세요.

저는 편의점에서 KT 바로 유심을 구매하였습니다. 유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KT 데이터 쉐어링 셀프 개통하는 내용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반응형

 

KT 데이터 쉐어링 셀프 개통

아래 설명을 보시고도 셀프 개통이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은 편하게 KT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통하시면 됩니다. 바로 셀프 개통 진행을 해보도록 하죠.

검색 사이트에서 KT 데이터 쉐어링으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위와 같이 KT 사이트 데이터 쉐어링 가입하는 페이지 링크가 나오는데요. 저는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LTE 데이터 쉐어링 링크를 클릭하였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KT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KT 데이터 쉐어링을 신청하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왼쪽 하단을 보시면 다양한 가입 선택이 있는데요. 데이터 쉐어링 가입을 클릭하면 되겠죠. 

페이지 오른쪽에 데이터 쉐어링 셀프 개통을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이 나왔어요. 아래 설명에는 셀프 개통 가능 시간이 적혀있는데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유심에는 오후 9시까지 라고 적혀있어서 오후 8시 이후에 진행을 했었는데 아무 문제 없이 가입이 되었습니다. 셀프 개통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KT 데이터 쉐어링 유심 셀프 가입을 진행하는 본격적인 화면으로 넘어가는군요. 본인 인증을 먼저 해야겠죠. 개인인지 외국인인지 선택을 해줍니다.

먼저 가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내 정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신용카드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 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단에 다른 인증방법 선택 링크를 클릭했어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신용카드 인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인증방법 선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네이버 인증서나 PASS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네이버 인증서도 있고 PASS 가입도 되어 있는데 편하게 PASS 인증서로 선택을 했어요.

네이버 인증서로 선택을 하거나 PASS 인증서로 선택을 하거나 휴대폰 번호만 입력을 해주면 되더라고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PASS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회선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회선이 여러 개 있는 분들은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용량이 넉넉한 회선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죠. 

KT LTE 데이터 쉐어링은 2개 단말기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5G 데이터 쉐어링은 무료 제공 없이 1대부터 월 요금이 들어갑니다. 쉐어링 요금제 선택을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요.

KT 데이터 쉐어링은 전화, 문자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지만 회선 번호는 부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희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번호가 나오고 원하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번호 선택까지 완료를 해주셨으면 여러분들이 선택한 개통 예정 번호가 나오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들이 구매하신 유심을 등록하는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유심에 적혀있는 번호를 살펴봅니다. 번호는 유심이 붙어있는 카드에도 적혀있고 유심에도 적혀있으니 찾는데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유심카드 번호를 입력하셨으면 유심번호 유효성 체크를 클릭하세요. 유심번호 인증이 되었다는 창이 떠야 합니다. 인증되지 않았다는 창이 뜬다면 번호를 맞게 입력하셨는지 다시 확인을 해주세요.

KT 데이터 쉐어링 유심 등록까지 모두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다시 여러분들이 선택한 번호가 나오고 화면 하단에 작성 완료 버튼이 있을 거예요. 작성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완료 문자가 먼저 도착하고 조금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KT 데이터 쉐어링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유심을 장착하고 기기 재부팅을 몇 번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데이터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