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메모장 예전처럼 새 창으로 열리게 변경하기

최근 윈도우 11 메모장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텍스트 파일을 실행하면 항상 새 창으로 열리던 것이 한 화면에 새 탭으로 열리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새 창으로 열리다가 새 탭으로 열리게 변경되니까 매우 불편하더라고요. 저는 메모장 화면 크기를 작게 조절해서 사용하다 보니 탭 이동도 불편했는데요. 다시 예전처럼 새 창으로 열릴 수 있게 설정을 바꿔보려고 합니다.

지금 메모장 업데이트로 가장 불편한 부분은 새 탭으로 열리게 변경된 것이 아닙니다. 설정만 변경하면 되니까 불편한 것까지는 아닌데 메모장 화면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했는데 껐다가 다시 실행하면 항상 열리는 위치가 고정되게 바뀌었더라고요.

 

반응형

 

윈도우 11 메모장 새 창으로 열기

바로 윈도우 11 메모장을 열어서 새 창으로 열리게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메모장을 실행하고 따라서 설정 변경을 해보세요.

메모장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겠죠. 바로 클릭해 보세요.

메모장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설정 내용을 살펴보면 파일 열기 항목이 있는데요. 여러분들 화면에는 새 탭으로 열기가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클릭하시면 새 창으로 열기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텍스트 파일을 여러 개 실행하시면 새 탭으로 한 화면에 열리지 않고 새 창으로 여러 개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