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노트북 PC에서 QR코드 스캔 카메라 없어도 됩니다.

지금까지 QR코드 스캔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할 수 있다고만 알고 있었는데요. 컴퓨터, 노트북 PC에서도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캠이 없어도 카메라가 없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어 있어야 스캔할 수 있어요.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편하고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구글 접속하기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려면 먼저 구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래 설명을 확인하신 다음에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노트북 PC QR코드 스캔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정해진 인터넷 브라우저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그 브라우저에서도 할 수 있어요. 구글 사이트로 접속만 하면 되니까요. 

구글에 접속하시면 검색어를 입력하는 공간 오른쪽에 키보드, 마이크, 카메라 버튼이 보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해야 하니까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구글 렌즈로 모든 이미지 검색 화면이 열립니다. 파일을 업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PC에 저장된 QR코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 직접 폴더에서 QR코드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해서 불러오는 방법. 사이트에 올라온 QR코드라면 이미지 파일 링크를 복사해서 링크 붙여 넣기로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 전체 크기에서 QR 코드가 작은 부분에 포함되어 있는 뚝섬한강공원 정보 제공 이미지를 불러오기 하였는데요. 구글 이미지 검색된 화면을 보니까 딱 QR코드 위치만 선택이 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컴퓨터, 노트북 PC QR코드 스캔이 완료된 결과로 사이트 링크가 적혀있고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버튼과 주소 복사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렇게 캠 없어도 카메라 없어도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쉽게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