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본문 상단, 중간,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플러그인 설정으로는 애드센스 중간광고를 넣을 수 없어서 중간광고를 포기하신분 계신가요? 제가 포기할뻔 했습니다. 쉽게 상단,중간,하단에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방법을 한 단어로 쉽게 말씀 드리자면 "서식" 이게 우리가 원하고 있는 상단,중간,하단 광고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에 광고를 만들자

우선 애드센스에서 반응형과 링크형 광고를 3개씩 만들어주세요. 상단,중간,하단 구분지어서 알아보기 쉽게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상단,중간,하단에 각각 반응형1개 링크형1개를 사용합니다. 반응형만 사용하겠다 하시는 분은 반응형만 3개 만들어주세요.



티스토리에 추가하는 방법

글쓰기로 서식을 만들어 줍니다.

상단,중간,하단 알아보기 쉽게 서식이름을 지어주시구요. 오른쪽에 서식 체크하는거 잊지 마세요. 그 다음에는

HTML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광고 코드를 가져와서 붙여넣어주셔야 하는데요.

반응형과 링크형 두개를 사용하실 분들은

<center>

//이곳에 반응형 광고 코드를 붙여넣어 주세요.

<p>&nbsp;</p>

//이곳에 링크 광고 코드를 붙여넣어 주세요.

</center>


반응형이나 링크형 한 종류만 사용하실 분들은

<center>

//이곳에 광고를 붙여넣어 주세요.

</center>

위에 코드를 복사하셔서 제가 굵게 표시한곳을 지우시고 코드를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center>는 가운데로 정렬하는 코드입니다.  가운데로 정렬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center>, </center>를 지우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상단,중간,하단 서식을 만들어 주세요. 서식이 총 3가지가 되겠네요.



상단, 중간, 하단 광고 서식 사용하는 방법

포스팅 작성을 하시면 화면 오른쪽에

이렇게 서식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 본인이 광고를 넣고 싶은곳에 맞는 서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서식으로 상단,중간,하단 광고를 넣으면 플러그인으로 광고를 넣는것 보다는 조금 귀찮은점은 있지만 광고가 다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간 광고를 넣지 않으실 분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쉽게 추가하기를 눌러서 쉬운 방법으로 광고를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버튼 꾸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