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는 어디에서 흡연을 해야 하나요?

담배는 몸에 해롭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고 물론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흡연을 하고 있습니다. 


흡연을 하기 시작한지 10년도 넘었어요. 금연을 시도해 보았지만 마음처럼 쉽게 금연이 성공하지는 않습니다. 금연을 하다가도 친구들과 술이라도 마시는 날에는 그렇게 담배를 원하게 되더군요. 그렇게 금연은 실패를 합니다.


저는 아파트에 살고있는데 작년 까지는 아파트 계단에서 흡연을 했었습니다. 점심을 먹었으니 한대 피우고 저녁을 먹었으니 한대 피우고 자기 전에도 한대 피우고 그러다 아파트 계단에 흡연을 하지 말아달라고 금연을 부탁하는 종이를 관리사무소에서 붙여놓았더군요. 그래서 종이가 붙은 이후에는 계단에서는 흡연을 하지 않습니다.


아파트에서는 흡연을 하려면 1층으로 내려가야지 흡연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게 아파트에 재떨이 있는곳으로 걸어가서 흡연을 하고있습니다.


이제는 아파트에서 흡연을 하려면 오직 이곳밖에 없더군요. 그런데 그곳마저 몇일 전부터 관리사무소에서 금연을 해달라는 종이를 붙여놓았네요. 이제는 어디에 가서 흡연을 해야하지..?


흡연이 가능한 곳을 지정해주면 참 편할텐데 장소하나 정해주는곳 없이 무조건 금연만 이야기하고 있네요.


흡연을 하려고 담배는 샀지만 흡연할 장소가 없으면 금연해라


이런 말도 안되는 생각으로 오로지 금연하라는 종이만 붙이고 있는건 아니겠죠.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어디에서 흡연을 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저처럼 1층으로 내려와서 몇분 걸어가 흡연을 하고 계신지 아니면 그냥 금연을 붙여놓아도 무시하고 흡연을 하고 계시는지 흡연이 가능한 장소를 지정해 준다면 참 좋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