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애드몹 광고에 테스트 디바이스 ID를 넣자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때 광고를 애드몹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어플을 만들때 수시로 스마트폰에서 테스트를 해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혹시 이런 걱정을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면 수입이 발생되는건가? 불이익을 당하는건가? 다른 사람이 만지다가 내가 만든 어플을 실행했을때 광고를 클릭하지 않을까? 등등 이런 걱정 해보신적 있으세요?


혹시나 개발자 본인이 광고를 누를까봐 구글 애드몹에서는 테스트 디바이스 ID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Firebase에서 애드몹 설명에 나와있는 경고문

정책에 위배가 되고 광고를 클릭시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절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개발할때 테스트 광고를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을 하겠습니다. 참고로 구글검색을 해보니 device id어플이라는게 있더라구요. 설치를 해서 사용해보니 어플에서 확인한 ID랑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확인한 ID가 전혀 달랐습니다.



테스트 디바이스 ID코드 적용하는 방법 

애드몹 광고 코드를 작성할때에 메인액티비티에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mAdView.loadAd(adRequest);

이런 코드를 작성하셨을 거에요. 이곳에 본인의 테스트 디바이스ID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디바이스ID를 확인하시는 방법은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
.build();
mAdView.loadAd(adRequest);

위에 코드처럼 .addTestDevice("")코드가 추가를 하시고 Run'app'을 해주세요. Run'app'은 코드를 작성하고나서 잘 작동이 되는지 기기에 실행을 시켜보는 버튼이 Run'app'입니다. 단축키는 Shift + F10이네요. 그러고나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왼쪽 아래에 Android Monitor를 선택해 주시구요. 오른쪽에 검색하는 곳에 device를 입력해 주시면 본인의 테스트 디바이스 ID가 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보시면 크게 보입니다. 맨 아래에 Use AdRequest.Builder.addTestDevice("D450E077F9CE2F18F1EFE0183984226D") to get test ads on this device. 라고 출력이 나와있습니다. 그러면 디바이스 ID는 D450E077F9CE2F18F1EFE0183984226D으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ID는 제 기기의 ID이고 본인의 ID는 제가 알려드린 코드로 입력하셔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본인의 ID가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테스트 디바이스로 본인의 ID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D450E077F9CE2F18F1EFE0183984226D")
.build();
mAdView.loadAd(adRequest);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애드몹 코드에 디바이스ID를 입력하고 Run'app'을 해주시면

광고가 테스트 광고로 출력이 되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설명

1. 본인이 테스트를 할 기기가 1대 이상일때에는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D450E077F9CE2F18F1EFE0183984226D").addTestDevice("732D1179EFB5951060E7BA4E5B7CDD22").addTestDevice("54B0507F8F62C0FE53E9AB75DCEEC4AC")
.build();
mAdView.loadAd(adRequest);

이렇게 테스트할 기기의 ID를 확인하셔서 .addTestDevice코드로 추가를 해주시면 추가한 기기에서는 테스트 광고가 출력이 됩니다.


2. 테스트로 사용중인 기기를 공장초기화 하셨다면 디바이스ID값이 변경이 됩니다. 위에 코드로 다시 ID를 확인하셔서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3. ID가 입력된 기기만 테스트 광고가 출력이 되고 다른 기기에서는 일반 광고가 출력이 되기 때문에 테스트 디바이스 코드를 지우지 않고 출시를 하셔도 됩니다.


본인의 광고를 클릭해서 구글 개발자 계정이 정지당하는 일을 당하지 않도록 테스트 광고를 꼭 적용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