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게임 왕자군단(王者军团) 친구랑같이 멀티하자

짝퉁 오버워치로 알려져있는 게임이 몇개 있습니다. 오버워치에 나오는 캐릭터와 비슷하거나 게임방식이 비슷하거나 아니면 맵이 비슷해서 짝퉁 오버워치라고 불리워지고 있죠. 저는 그중에서 3가지 게임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영웅총전, 영웅사명, 왕자군단 이렇게 3가지 게임 포스팅을 작성 했었죠. 그중에서도 영웅총전과 영웅사명은 친구랑 멀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까지 작성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왕자군단 친구랑같이 멀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짝퉁 오버워치로 영웅총전이 먼저 플레이가 가능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영웅총전을 많이 찾고 플레이를 하고 계신데요, 영웅사명과 왕자군단은 베타테스트로 플레이가 가능한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번쯤 플레이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출시를 하더라도 미리 플레이를 해보았기 때문에 쉽게쉽게 플레이를 해보실 수 있을 테니까요.



왕자군단 친구추가하는 방법

설명을 하는데 기기 2대의 캡쳐화면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게 친구를 추가하는 사람을 A 친구추가를 받는 사람을 B로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A의 화면입니다. 게임 메인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A의 화면입니다. 왼쪽에 제일 위에 메뉴에서 오른쪽에 노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A의 화면입니다. korea2007이라는 아이디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아래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B의 화면입니다. 친구추가를 받은 사람의 화면에는 친구를 원하는 사람의 아이디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거절을 할건지 친구를 맺을건지 버튼이 있습니다. 노란색 버튼을 눌러서 친구를 맺으시면 됩니다.

B의 화면입니다. 친구가 된 hangul2007이라는 아이디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의 화면입니다. 친구가 된 korea2007아이디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를 하면서 아쉬운 부분

친구를 추가한 사람 A의 화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위에 설명에는 작성하지 않았지만 친구를 맺을 아이디를 입력하고 노란색 버튼을 클릭했을때 아이디를 입력했던 창이 사라져야 친구초대가 잘 갔구나 생각을 하는데 사라지지 않고 위에 중국어로 무슨 글씨가 나오고 끝입니다. A는 따로 아아디를 입력했던 창을 닫아줘야 합니다.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중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친구추가가 잘 간건지 오류가 난건지 친구추가를 한 A는 모를 수 있습니다. 



친구랑 멀티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점

영웅총전이나 영웅사명은 처음 접속한 사람도 친구를 맺어서 멀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왕자군단은 다릅니다. 친구를 맺는것 까지는 되지만 멀티를 하려면 레벨을 3까지 올려야 합니다. 튜토리얼을 했을때 레벨이가 되니 게임을 한판 이상 해주시면 레벨이 3이 됩니다.

레벨이 3이 되었을때 메인화면에서는 친구랑 같이하는 파티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레벨3 전까지는 자물쇠로 잠겨있고 멀티도 불가능합니다.




레벨3이 되고나서 친구랑 멀티하는 방법

이제서야 멀티를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 수 있겠네요. 이번 설명에도 역시 파티를 초대할 사람을 A로 파티초대를 받을 사람을 B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A의 화면입니다. 게임 메인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A의 화면입니다. 파티창이 뜨는데요. 본인 아이디 옆에 파란색 버튼은 파티를 나가는 버튼입니다. 본인 아이디 밑에 +를 눌러주세요.

A의 화면입니다. 파티에 초대할 접속해있는 친구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오른쪽에 노란색 버튼을 눌러서 파티초대를 해주세요.

B의 화면입니다. hangul2007이 파티를 초대했다고 화면에 나옵니다. 왼쪽은 거절 버튼이고 오른쪽이 수락버튼입니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A의 화면입니다. korea2007이 파티에 참여가 되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옆에 노란색 버튼은 파티추방 버튼입니다. 왼쪽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빈 공간을 터치해서 게임 메인으로 이동을 합니다. 

파티원은 게임을 시작할 수 없고 파티장만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이 빠른게임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오른쪽에 5명의 유저중에 hangul2007과 korea2007이 같이 참여가 되어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캐릭터를 선택 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버튼을 눌러서 준비완료를 해주세요.

게임속 korea2007이 보입니다. 같이 게임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아직은 베타테스트라서 불안정하다

파티초대를 할때에 초대를 받은 사람이 거절이나 수락을 누르지 않고 x버튼을 눌러서 그냥 창을 닫았을때에 다시 파티를 초대하려 하면 반응이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반듯이 거절이나 수락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서버가 불안정한지 파티를 맺고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한사람은 적들도 잘 보이고 플레이가 잘 되고 있는 반면에 한사람은 아군은 가만히 기지에 서있고 적은 안보이고 혼자서만 움직이고 있는 상태로 될때가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다른 사람들의 결과에 따라서 승리를 하던지 패배를 하던지 결과는 보여집니다. 


영웅총전이나 영웅사명을 플레이 할때에는 느끼지 못했던 서버 불안정이나 시스템 불안적인 부분을 왕자군단에서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게임에 비해서 테스트가 덜 진행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식 출시가 되기 전까지는 플레이 경험만 해보시고 영웅총전이나 영웅사명을 즐기시는게 마음이 편하실 것 같네요.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