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총전(英雄枪战) 점검할때 궁금했던 부분

짝퉁 오버워치로 제가 작성했던 게임이 3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베타 테스트중인 영웅사명이나 왕자군단과는 달리 정식 출시된 영웅총전이 많은 분들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영웅총전을 접속하려는데 점검을 하고 있었던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어떤것이 궁금할까?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바로 점검 시간입니다. 게임을 접속했을때 점검중이라면 이런 화면을 보여줍니다.

중국어를 읽을 수 없지만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점검을 9:30분 부터 11:30분까지 진행 한다는 공지 내용인데요. 혹시 9:30분이 지나고나서 접속을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상하게도 점검 시작하는 시간인데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1:30분에 점검이 완료가 되는 시간이지만 이상하게도 11:30분이 되고나서 접속을 해도 여전히 점검을 한다는 공지가 보입니다.




왜 그럴까요?

게임사가 시간약속을 지키지 않아서 그러는 걸까요? 분명히 9:30분부터 11:30분까지 점검이라고 해놓고서 왜 9:30분 이후에 들어가도 접속이 되고 11:30분 이후에 들어가면 점검중이라고 나오는건지 혹시 궁금했던적 있으신분 계시지 않으신가요?


답은 시차입니다.

한국과 중국은 가까운 나라이지만 시차가 존재합니다. 무려 1시간이라는 시차가 있죠.

그렇기 때문에 게임에 접속했을때 공지가 9:30분부터 11:30분까지 점검이라고 나온다면 한국에서는 10:30분부터 12:30분까지 점검으로 봐야 한다는것 입니다. 물론 영웅총전만 그러는게 아닌 중국 모바일게임은 모두 그렇죠.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중국 모바일게임은 해당되지 않구요. 이렇게 궁금했던 부분 한가지 해결이 되었습니다. 저만 궁금했을지도...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