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총전(英雄枪战) 방만들기로 친구들끼리 게임하자

6월 29일 영웅총전에 방만들기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방만들기 기능은 "중국내에서 영웅총전 대회를 진행을 위한 추가된 기능이다"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세부적인 기능이 일반 유저용이 아닌 대회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한국에서 영웅총전을 플레이 해야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봅시다.



설명하기 전에..

저는 영웅총전 레벨이 3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길드가입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길드가입은 7레벨이 되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기 3대를 서로 친구로 맺고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설명할때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만들기는 어디에서?

방만들기 기능을 알아보려면 우선 방만들기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방만들기 버튼은 게임 메인화면에 오른쪽에있는 3개의 버튼중에 3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만들기화면에 보이는 버튼 소개

방만들기 화면에서 각 버튼이 어떤 버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화면봤을때 중국어로 되어있다보니 무슨 버튼인지 모릅니다. 그래서 번역기를 통해서 번역한 내용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한글로 수정하고보니 어떤 버튼이 무슨 기능을 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판과 시청자는 뭐가 다른가?

화면을 보시면 심판과 시청자 버튼이 있습니다. 심판이나 시청자는 게임을 참여하는게 아닙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플레이를 하는지 보는 사람들입니다. 심판과 시청자의 차이점은 영상 딜레이가 다르다 입니다. 심판은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바로 게임화면으로 넘어가서 실시간 화면을 볼 수 있지만 시청자는 게임을 시작하면 딜레이 로딩 후에 30초 전 화면부터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시청자 기능은 필요가 없는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심판이나 시청자로 참여시 화면은?

심판과 시청자의 차이점은 화면 딜레이라고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그 외에 기능은 같은데요. 어떤 화면으로 보여지는지 확인을 해보시죠.

심판으로 참여를 하거나 시청자로 참여를 했을때에 보이는 화면입니다. 왼쪽에는 파란팀과 빨간팀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디가 보여지고 가운데 화면에서는 보여지고 있는 캐릭터의 아이디가 나옵니다. 좌 우 화살표를 눌러서 원하는 캐릭터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만들기 초대는 어떻게 하나요?

먼저 같이 게임을 할 사람이 친구로 되어있거나 같은 길드원이어야 합니다. 게임시작을 누를 사람이 방을 만들어 주세요.

방을 만들면 오른쪽에 접속되어 있는 친구가 보이고 초대 버튼이 있습니다. 같이 게임을 할 사람을 초대버튼을 눌러서 초대를 해주세요. 초대 버튼은 접속되어 있는 아이디 오른쪽 파란색 버튼입니다. 초대를 받은 사람은 어떻게 보여지는지 보시죠.

초대를 한 사람의 아이디와 게임 진행 방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게임 진행 방식 설정하는건 아래쪽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초대를 수락하고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거절됩니다.



팀 나누기와 심판, 시청자 나누기

한 방에 초대를 받아 들어와 있는 사람들은 본인이 어느곳으로 갈지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디 korea2007은 아래쪽 빨간팀을 선택하였고 아이디 kokoa는 심판을 선택하였습니다. 게임시작 버튼은 방을 만든 사람만이 누를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방식 설정하기

방을 만들었으니 어떤 게임으로 진행을 할건지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왼쪽 위에 설정되어 있는 진행 방식을 눌러주세요.

3개의 메뉴가 보여집니다. 첫번째 메뉴는 게임 진행 설정이고 두번째 메뉴는 진행 방법 설정입니다. 세번째 메뉴는 맵 설정입니다. 첫번째 메뉴를 눌러보겠습니다.

쾌속과 시합이 선택 가능합니다. 쾌속은 방만들기에 참여한 사람들로만 플레이를 하는 방식이고 시합은 방만들기에 참여한 사람들로 시작은 하지만 방만들기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빠른 전투로 방에 참여를 해서 5:5가 되어야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시합으로 설정을 하기보다는 파티를 해서 빠른 전투로 플레이를 즐기시는게 편할 것 같습니다. 쾌속은 1:1로 게임을 시작해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게임 진행 방법 메뉴를 보겠습니다.

아직 선택 가능한 진행 방식은 대상지점 쟁탈 밖에 없는 것 같네요. 대상지점 쟁탈은 맵 가운데 지점을 100%로 만들어서 쟁탈하는 방식입니다. 이어서 세번째 메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맵은 4개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번역기를 통해서 입력을 하였으니 정확한 번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방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며..

친구들끼리나 길드원끼리 플레이를 하고 싶을때 방을 만들어서 플레이를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쾌속으로 설정해놓고 1:1 이상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니 서로 마이크도 사용하면서 플레이를 즐기시면 한국 게임을 하는것 처럼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진행 방법이 쟁탈 1개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언젠가는 추가가 되겠죠.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