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영상을 크롬캐스트로 - LocalCast for Chromecast

크롬캐스트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정말 자주 사용하던 zimly나 ES크롬캐스트 플레이어가 작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참 아쉽습니다. 공유기를 통해서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티비로 출력을 해줄수 있다고 하지만 어떻게 설정을 해야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던 어플들이 업데이트가 멈추었다는게 마음이 아픕니다. 


아직까지는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크롬캐스트에 연결해주는 어플을 찾지 못하였지만 그나마 대안으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어떻게 사용되는 어플인가?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크롬캐스트로 연결해 티비로 출력을 해주던 zimly나 ES크롬캐스트 플레이어와는 다르게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을 크롬캐스트로 연결해서 티비로 출력해주는 어플입니다. 귀찮은 부분은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줘야 한다는점이네요.



Google Home으로 사용하면 되는거 아닌가?

작동 방법은 Google Home이나 LocalCast for Chromecast나 같습니다. 그러나 제가 사용하는 기기에서 Google Home을 사용했을때 베가아이언2에서는 중간중간 영상끊김이 발생되었고 넥서스7 2세대에서는 영상끊김이 발생 되면서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꺼지면서 크롬캐스트와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설치를 할까?

플레이스토어를 실행 하셔서 크롬캐스트라고 검색을 하셔서 LocalCast for Chromecast어플을 찾아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검색 상단쪽에 뜨기때문에 쉽게 찾아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평점도 다은 어플들보다 높은편이네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어플을 실행하시고 제일 먼저 크롬캐스트와 연결을 해주세요.

오른쪽 아래에 노란색으로 크롬캐스트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서 크롬캐스트와 연결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 영상이 있는 폴더를 찾아가서 플레이를 해주셔도 되고 영상을 쉽게 찾아보시려면

메뉴 버튼을 누르셔서 라이브러리 항목에 영상을 클릭해 주시면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들만 보여지게 됩니다.

플레이 하고 싶으신 영상을 선택하시면 연결된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티비에서 영상이 플레이가 됩니다.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영상파일의 크기가 보통 3기가 이하인 영상은 바로바로 출력이 됩니다. 그러나 5기가 정도 되는 영상을 플레이를 했을때 티비로 출력이 되지 않고 로딩만 하루종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옮기는것도 귀찮은데 기껏 옮긴 영상이 크기가 커서 티비로 출력이 안된다면 더욱 짜증이 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