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작동 오류 캐시 제거로 해결하기
- Windows/소프트웨어
- 2025. 1. 16. 09:00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실행할 때 오류가 발생한다거나 실행 후 화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캐시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캐시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제가 설명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누구나 따라서 쉽게 캐시 제거를 할 수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캐시 제거
우리가 오늘 시도할 캐시 제거 방법은 윈도우 스토어 리셋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인데요. 그 실행 파일을 찾는 것이 오늘 설명에서 가장 어려운 내용입니다. 얼마나 어려운지는 아래 설명으로 확인해 주세요.
저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고 왼쪽 하단 다운로드 탭이나 라이브러리 탭을 클릭했을 때 캡처 이미지와 같이 로딩 화면이 계속 나온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가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프로그램 실행 자체가 안되고 오류 창이 뜨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제가 오늘 포스팅 내용에서 가장 어렵다고 말씀드린 윈도우 스토어 리셋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에 검색하는 공간을 클릭하면 열리는 화면에서 wsreset.exe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캡처 이미지와 같이 실행 파일이 하나 검색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검색 결과에 있는 실행 파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캐시를 제거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창이 열리는 것은 아니고 cmd 창이 잠깐 열렸다가 닫히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실행되는데요. 초기화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캐시도 제거되었고 간단한 오류도 해결이 되었을 거예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