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하기(1) 플러그인 설정

티스토리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면 이미지를 첨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한 이미지를 첨부한 경우도 있겠지만 시간을 들여서 힘들게 제작한 이미지도 첨부를 할 때가 있죠.


힘들게 작성한 포스팅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막는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막아도 그걸 해제하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해놓지 않는것 보다 나으니까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러그인 설정으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른 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해 주세요.

[WEB 라이프/티스토리] - 티스토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하기(2) HTML/CSS 편집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막는 이유

힘들게 제작한 이미지나 인터넷에서 구하지 못하는 이미지를 첨부한 포스팅을 작성했지만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한번에 이미지를 저장해서 아무곳에서나 사용을 하거나 저장한 이미지를 사용해서 비슷한 포스팅을 작성 한다면 내가 왜 시간을 들여서 힘들게 이미지를 만들었나 허탈감이 들게 됩니다.

위에 이미지는 힘들게 제작한 것도 아니고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지 못하는 이미지도 아니지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작동되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사용한 중국 모바일게임 구체세계 로딩 이미지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막는 방법

다행히도 티스토리는 쉽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막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해주세요.

플러그인 항목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스팸 불펌방지를 클릭해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저장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설정 했는데 왜 클릭이 되나

플러그인 설정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분명히 저장을 눌러서 사용하게 했는데 왜 작성한 포스팅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작동이 될까요. 이유는 본인 티스토리에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설정하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확인하시려면 티스토리 로그아웃을 하신 다음에 확인을 해보시면 설정이 잘 되었다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만 했을 뿐인데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으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사용하시면 추가적으로 적용이 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포스팅 본문 글이 드래그가 안된다는점 입니다. 포스팅 본문에 작성한 글 역시 불펌이 자주 일어나는데요. 플러그인 설정 한번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와 드래그 방지가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