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센터앱으로 위약금 조회하기

스마트폰을 보통 개통하게 되면 2년 약정을 걸고서 개통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개통할때 공시지원금이라는걸 지원받게 되죠. 그런데 2년약정을 채우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을 내야 합니다. 위약금은 지원받은 공시지원금을 다시 뱉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시지원금은 6개월이 넘어야 사용하신 기간에 따라서 차감이 됩니다. 그러니 최소 6개월 이상은 사용을 하셔야 위약금을 조금이라도 덜 내게 됩니다.


지금 내가 스마트폰을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을 얼마나 뱉어내야 하는지 고객센터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KT, SKT, LG U+통신사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라면 각 통신사에서 만든 고객센터앱이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앱 이름은 다르다는점 알아두세요.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KT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실테니 스마트폰에 설치된 고객센터앱으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앱은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못찾으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잘 못찾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KT폴더나 통신사폴더를 확인해 보시면 금방 찾으실거에요.  




고객센터앱을 통해서 위약금 알아보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고객센터앱을 실행해주세요.

앱 하단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전체메뉴를 클릭해주시고 모바일에 가입정보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이용중인 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할인/지원정보에서 위약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년이 지나서 위약금이 0원이 되었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옆에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를 누르면 나오는 자세한 내용중에 제일 아래에 위약금 및 할인반환금 예상금액이 오늘 기준으로 해지를 했을때 내셔야 하는 위약금이 나옵니다. 위에 내용중에 위약금과 반환금 금액을 합친 금액이 제일 아래에 계산되어 나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어서 바꾸고 싶은 욕심이 생기지만 해지를 했을때 위약금을 얼마나 내야하는지 확인을 해본다면 생겨났던 기기교체 욕심이 조금은 사그러들지 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7.12.14 10:50 신고

    헐 조회 되는지도 몰랐는데 지금 봤네요
    근데 위약금이 왜 발생하는건지
    도대체 이해가 안되네요
    괜히 화나네요 아..

    • 2017.12.14 15:53 신고

      스마트폰 개통하실때 약정기간(보통 24개월)을 정하는데 그때 할인을 받게 위약금이라는게 생기게 되요. 약정기간을 다 채우게 되면 위약금은 사라지는데 약정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나 번호이동, 기변을 하게 되면 아직 약정기간이 끝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