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 작성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수집 요청하자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작성하고 몇시간이 지나고 내 글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면 검색이 되지 않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심하면 하루가 지나도 검색에 나오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이제는 티스토리 포스팅을 작성하고 습관이 되어버린 작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에 작성한 포스팅이 네이버 블로그였다면 하루가 지나도 검색이 안되는 일이 있을까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내 티스토리를 등록을 하셨을거에요.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등록을 해주세요.

[Web/티스토리]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네이버 검색에 내 포스팅이 뜨려면 필수로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포스팅을 열심히 작성하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검색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 되야 합니다. 하지만 언제 검색이 될지는 모릅니다. 몇시간 뒤에 검색이 될지 아니면 몇일이 지나고 나서야 검색이 될지 아니면 아예 검색에 누락이 되버려서 아예 뜨지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는 웹 페이지 수집 기능이 있습니다.

등록되어있는 티스토리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사이드바에 요청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클릭해주세요.

작성한 포스팅 주소 뒷부분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처리결과에 요청완료 처리가 됩니다. 요청완료가 되고나서 다른 페이지에 갔다가 다시 웹 페이지 수집으로 와보면 수집성공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집성공 처리가 되고나면 늦으면 몇시간 뒤에 네이버 검색에 웹 페이지 수집에 등록한 포스팅이 검색이 됩니다.



습관이 되어야 하는가

항상 웹 페이지 수집을 해주지 않아도 검색에 잘 뜬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포스팅을 작성하고 몇시간 뒤에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몇일 뒤에 확인을 해보고 하는건 시간도 아깝고 귀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할때마다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한다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줄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고 항상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