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에서 S펜 빼지 않고 S펜 플러스 사용하기

갤럭시 노트FE가 출시가 되면서 사은품으로 삼성페이에서 신청하면 S펜 플러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S펜 플러스 제품상자 안에 들어있는 설명서를 보면 갤럭시 노트에 S펜이 꽂혀 있는 상태에서 S펜 플러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는 갤럭시 노트4라서 동생에게 받은 S펜 플러스가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펜 플러스 설명서를 보면

갤럭시 노트FE에 S펜이 꽂혀있는 상태에서 S펜 플러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S펜 플러스 설명서를 먼저 확인을 해봐야 노트4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볼 수 있겠죠.

S펜 절전 모드를 해제해야 S펜이 꽂혀있는 상태에서도 S펜 플러스가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노트4에서도 S펜 절전 모드를 해제하면 S펜을 꽂고도 S펜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겠군요.




갤럭시 노트4 S펜 절전 모드 해제하기

노트4에도 S펜 절전 모드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S펜 절전이 있다면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S펜 설정을 찾아가 봅시다.

우측 하단에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해주세요.

설정을 찾아 터치를 해주세요.

디바이스 항목에 있는 S펜을 터치해주세요.

노트4에도 S펜 절전 기능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사용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노트4에 S펜이 꽂혀 있어도 S펜 플러스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S펜 절전을 해제하면 S펜 플러스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S펜 플러스는 이름만 보면 새로운 S펜으로 제작이 된 것 같지만 분해를 해보면 그냥 노트FE에서 사용하는 S펜이 들어가 있는 평범한 S펜 제품입니다. S펜 절전을 해제 하시면 기기에 S펜이 꽂혀 있는 상태에서도 다른 갤럭시 노트 기기에서 사용하는 S펜으로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