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용량 줄여주는 최고의 사이트 TinyPNG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 포토샵이나 기타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이미지,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이미지가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 용량 제한에 걸리거나 안드로이드 어플을 제작할때 어플 용량이 늘어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그럴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png파일이나 .jpg로 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데 아주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이미지를 준비하기

용량을 줄일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포스팅 작성을 위해서 제가 정말 좋아했던 온라인 게임 에버플래닛의 클라이언트 이미지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억의 게임입니다.

그림체가 이뻐서 저장해놓고 있던 이미지 입니다. 위 이미지 용량은 417kb네요.



TinyPNG 사이트에서 용량 줄이기

https://tinypng.com/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서 TinyPNG사이트를 열어주세요.

사이트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을 하시거나 폴더에서 이미지를 끌어다가 드롭을 하셔서 사이트에 이미지를 불러와 주세요.

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 보셨나요? 427.3kb였던 이미지가 91.8kb로 용량이 줄었습니다. 79%인 335kb의 용량이 줄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제가 이 사이트를 좋아했던 이유는 바로 용량을 줄인 이미지를 Dropbox나 컴퓨터로 다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좋아하고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로 저장을 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왼쪽이 드롭박스로 저장하는 버튼이고 오른쪽이 컴퓨터로 저장하는 버튼입니다. 참고로 컴퓨터로 저장을 하게 되면 압축파일로 다운을 받는다는점 알아두세요.




이미지 화질 비교하기

용량을 엄청나게 줄였으니 화질에서 차이가 나는지 확인을 해봐야 이 사이트가 좋은지 별로인지 판단이 가능하겠죠. 용량을 줄이지 않은 원본 이미지를 위쪽에 용량을 줄인 이미지를 아래쪽에 첨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미지 전체 크기부터 올려보겠습니다.

위쪽이 원본 아래쪽이 용량을 줄인 이미지 입니다. 확대하지 않은 실제 크기의 이미지를 봐서는 차이점을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러면 자세하게 확인을 할 확대 이미지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위쪽이 원본 아래쪽이 용량을 줄인 이미지 입니다. 확대를 해보니 차이점이 확 느껴지네요. 이미지에 사용된 색상을 줄여서 용량을 줄이기 때문에 확대를 해보면 원본과의 차이를 확실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확대를 해보면 원본과의 차이점이 보이고 확대하지 않은 크기의 이미지를 봐서는 차이점이 있는지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고품질의 작업을 해주기 때문에 용량 줄이는 작업이 필요할때는 TinyPNG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즐겨찾기 할만한 최고의 사이트 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