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티스토리 필명(별명) 변경하기

네이버에는 별명이라는게 있고 티스토리에는 필명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건 게임에서 캐릭터를 만들때 입력하는 캐릭명과 같은 개념입니다. 내가 포스팅을 작성했을때, 다른사람이 작성한 포스팅에 내가 댓글을 작성했을때 내가 작성했다는걸 알 수 있는게 바로 필명이죠.


티스토리에 가입할때 작성했던 필명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필명은 한글2007

본인의 필명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메인에 보이는 블로그 설명 모듈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고

내가 작성한 포스팅에 누가 작성을 했는지 알려주는 글씨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 하구요.

그리고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로그인된 내 계정에 필명이 보여지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필명 변경하는 방법

변경을 하는데 횟수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바꾸게 되면 내 블로그를 찾아 오시는 분들이 변경되어 있는 필명을 보고서 낯설어 하실 수 있으니 너무 자주 바꾸는건 좋지 않겠죠? 필명을 변경 하시려면 http://www.tistory.com/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인의 필명을 클릭해서 회원정보 변경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가입할때 작성했던 필명을 변경하고 싶은 필명으로 작성을 하신 다음에 아래에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정보 변경이 완료 되었다는 화면이 뜬다면 변경이 끝입니다. 필명이 변경 되었습니다.


변경된 필명 확인하기

위에서 필명을 확인하는 방법을 4가지 알려드렸는데 그 방법으로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티스토리 메인에서 변경이 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구요.

내가 작성한 포스팅에서도 변경된 필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에서 보이는 내 변경된 필명도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티스토리 사이트 메인에서도 변경된 내 필명이 잘 적용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변경할 일은 없는 필명이지만 티스토리를 새롭게 변화를 주거나 현재 필명이 진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간단하게 필명을 변경해서 변화를 주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