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티스토리 꾸미는 방법 파비콘 적용하기

티스토리를 만들면 스킨이 어떤것이 이쁜지 알아보고 적용도 해가며 내 티스토리를 이쁘게 만들어야 합니다. 열심히 티스토리를 운영하실 분이라면 모든 분들이 스킨을 적용하고 운영을 하시죠. 그런데 내 티스토리를 더욱 확실하게 꾸미는 방법이 스킨 외에도 다른 한가지가 더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지금까지는 그냥 개인 사이트를 제작한 사람들만 꾸미는줄 알고 있었는데 티스토리에도 쉽게 변경이 가능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파비콘이 무엇인가요

쉽게 말하자면 내 티스토리를 대표하는 이미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은 인터넷에 검색을 했을때 보여진다면 내 티스토리에 방문을 했거나 즐겨찾기를 했을때 블로그 이름을 보지 않더라도 파비콘만 보고도 누구 티스토리구나 라고 알 수 있는 이미지가 파비콘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이용하시면 계속 보게되는 탭 입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과 함께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가 바로 파비콘 입니다.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기본 파비콘은 티스토리 이미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파비콘 사이즈는 어느정도까지 적용이 되나요

이미지를 열심히 제작을 했지만 적용이 안된다면 내가 적용도 안되는 이미지를 제작 하려고 시간을 낭비했다는 생각에 짜증이 확 밀려오게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파비콘은 이미지크기 제한이 없이 적용이 가능해요. 이미지크기 제한이 없지만 보여지는 이미지의 크기는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큰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해도 보여지는 이미지는 작기 때문에 64 X 64 크기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미지 크기는 본인 자유입니다. 



파비콘 파일형식은 어떤걸로 해야 하나요

파비콘을 적용하는 화면에는 파일형식은 .ico로 아이콘 확장명을 사용 하라고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확인을 해보기로는 .png파일도 .jpg도 적용이 잘 되는걸로 봐서는 이미지 파일도 가능합니다. 이미지 파일이 적용이 안되었다면 ico로 변환을 따로 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될 뻔 했습니다.




파비콘 적용하기

우선 본인이 적용할 이미지는 제작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필명이 한글2007이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미지 크기는 64 x 64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배경색인 주황색과 기본 텍스트색상 흰색을 이용하여 제작을 하였습니다. 파비콘을 적용 하시려면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왼쪽에 메뉴들을 보시면 환경설정 항목에서 기본 정보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 주세요.

기본 정보에서 아이콘 항목을 보시면 위쪽에 아이콘과 아래쪽에 파비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은 이미지 크기가 제한이 되어있고 포스팅에 댓글을 작성하게 되면 보여지는 이미지가 아이콘입니다. 아래 파비콘에 찾아보기를 클릭 하셔서 제작한 이미지를 선택해 주세요.

제가 제작한 이미지를 선택하고나서 아래쪽에 저장을 클릭하시면 파비콘이 적용이 완료 됩니다.



적용된 파비콘 확인하기

인터넷 브라우저에 탭과 즐겨찾기를 했을때 파비콘이 보여지기 때문에 탭과 즐겨찾기에서 잘 보여지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비콘을 저장하시고 새로고침을 하시면 바로 적용은 되지만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했을때 기본 파비콘과 저장한 파비콘이 랜덤하게 보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저장한 파비콘만 보여지게 됩니다. 즐겨찾기에서도 적용하고 바로 변경이 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탭에서 적용한 파비콘이 잘 보여지고 있습니다.

즐겨찾기에서도 파비콘이 잘 보여지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즐겨찾기에서 블로그 이름이 이상하게 보여지더라도 파비콘만 보고도 제 블로그라는걸 알 수 있겠네요. 파비콘 적용해서 본인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