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Boot스킨 티스토리 포스팅 본문 줄간격 변경하기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작성을 하였을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글을 많이 작성하는 일이 더 많이 있습니다. 작성자는 열심히 작성을 하면 되지만 내 포스팅을 보는 사람을 생각 한다면 줄간격이 너무 좁거나 너무 넓다면 글을 읽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FastBoot스킨을 적용한 티스토리를 대상을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줄간격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간격은 어디에서 변경이 가능한가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해주세요.

꾸미기 항목에서 HTML/CSS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줄간격을 변경하자

CSS를 클릭하셔서 line-height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을 했을때 많인 line-height가 검색이 되지만 제일 첫번째를 수정하시면 되는데요. 제 경우에는 18번째 라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1.5로 적용을 하면 줄간격이 위 이미지와 같이 되는데요. 이걸 조금씩 수정을 하시면서 마음에 드는 줄간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줄간격을 2로 설정을 했을때 입니다. 0.5차이인데도 꽤나 많이 줄간격이 벌어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수점으로 설정이 가능한가 봅니다.

줄간격을 1로 설정을 했을때에는 줄간격이 너무 좁아서 글을 읽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경 하실때 이건 알아두세요.

줄간격을 입력 하신 다음에 저장을 클릭 하시고 왼쪽에 미리보기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저장한 설정으로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을 하지 않으시고 줄간격을 변경해도 안넓어진다 생각해서 큰 숫자를 입력한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