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지 확인해 보자

블로그에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을 했다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확인하시기 전에 이건 알아두셔야 해요. 포스팅을 작성 했다고 바로 검색이 되는건 아닙니다. 빠르면 몇 시간 뒤에 늦으면 몇일 뒤에 검색이 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에서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내 포스팅이 검색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 제목을 네이버에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해주세요.

통합검색에서 블로그로 선택을 하신 다음에 검색 정렬을 최신순으로 해주시고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제가 검색한 포스팅은 검색이 되지 않고 있네요. 오늘 등록된 포스팅이라서 검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나 페이지가 밀려서 포스팅을 찾지 못하는건지 확인을 해봅시다.

출처를 클릭해주세요. 출처는 통합검색 옆에 블로그로 선택을 하셔야 생기는 메뉴 입니다. 꼭 블로그로 선택을 해주세요. 출처를 클릭 하시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신 다음에 적용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저 검색어로 작성된 포스팅이 제 블로그에서 작성된게 없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검색누락은 이렇게 확인을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려면 이렇게 하나하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포스팅을 작성한지 몇 시간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서 저 제목으로 작성된 글이 없다고 나오지만 몇 일이 지나고 확인을 해보면 검색이 되겠죠. 몇 일이 지나서 확인을 해보는게 귀찮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고 습관화 되어버린 티스토리 글 작성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 페이지 수집 요청하자를 읽어 보시고 웹 페이지 수집을 하신다면 검색이 되는지 따로 확인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