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다음 검색등록을 따로 해줘야 할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꼭 해줘야 하는 작업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을 해주는일 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이용되는 검색사이트는 네이버와 구글만 있는것이 아니고 다음도 있고 ZUM 등등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다음에 검색등록을 따로 해줘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소속인데 따로 다음에 등록을 해줘야 할까요?



다음 검색등록으로

https://register.search.daum.net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티스토리 계정이 아닌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규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티스토리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블로그 등록을 클릭해 주시고 블로그 URL을 입력하신 다음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역시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는 다음 소속이기 때문에 따로 등록을 해주는 작업이 필요 없이 자동으로 검색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따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 처럼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는 다음에 따로 등록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에 내 티스토리가 검색이 되는지 확인

http://www.daum.net/ 다음 사이트로 가셔서 본인의 블로그 이름을 검색해 주세요. 본인의 블로그 이름이 헷갈리신다면 티스토리 관리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환경설정 항목에서 기본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입력해 놓은 블로그 이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블로그 이름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이 되면 통합검색이 보이는데요. 통합검색으로 보시면 포스팅이 제일 위에 뜨기 때문에 확인을 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로 클릭을 하시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소속이기 때문에 같은 검색어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는것과 다음에서 검색을 하는것을 보면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된 포스팅을 우선 순위로 보여주고 있고 다음 에서는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에서 작성된 포스팅을 우선 순위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음을 많이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야 제 블로그를 많이 방문해 주실테니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