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UM) 검색등록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을 필수로 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줌(ZUM)에 검색등록이 있는지 모르시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사실 줌(ZUM) 사이트는 네이버나 구글과 다음에 비교하자면 그다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는 않는 사이트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알툴바를 설치하신 분들 이라면 매번 보는 사이트죠. 저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 마다 항상 보는 사이트고 자주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줌(ZUM) 검색등록 사이트

http://help.zum.com/submit/ 줌 검색등록 사이트 주소 입니다. 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 주세요.

신규등록을 클릭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러 이동합니다.

사이트 등록 결과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본인이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하시는게 메일확인을 하는데 좋겠죠.

사이트 주소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사이트명은 역시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블로그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개에는 본인의 티스토리 설명을 입력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등록 사유는 본인이 등록하려는 이유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모두 작성을 하셨다면 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에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 결과는 5일 뒤에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줌(ZUM) 검색등록은 5일이라는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등록이 될지 거절이 될지 잊혀질만 할때쯤 메일로 결과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줌(ZUM) 검색등록에 등록이 되고나면 이제 왠만한 검색 사이트에는 모두 등록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