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무료가 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받고 플레이 해보자

스타크래프트 하면 추억의 게임이고 처음 프로게이머 라는 명칭이 생기게 한 게임이며 e스포츠를 시작하게 한 게임입니다. 그러한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가 되면서 기존에 출시 했었던 스타크래프트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해 졌는데요. 


요즘 게임 그래픽에 맞는 리마스터 버전을 구매해서 플레이를 하는게 좋겠지만 아무래도 추억을 되살리는 옛날 그래픽의 무료 스타크래프트를 찾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다운을 받으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다운받기

http://kr.battle.net/ko/ 블리자드의 베틀넷 사이트가 이름이 블리자드 온라인 게임 서비스로 이름이 변경 되었는가 봅니다. 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시는데 로그인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에서 게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새로운 메뉴가 생성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쭈욱~ 내리면 기존 출시작 항목에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앤솔로지는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워를 합친 통합 이름이 앤솔로지 라고 합니다. MAC을 사용하는 사람은 왠만하면 없으니 PC를 클릭해서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설치하기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신 폴더로 이동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이 적용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 해서 실행을 합니다.

게임 언어가 기본으로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영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아래에 Continue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언어에 한글이 없는게 아쉽네요.

기본으로 위에 Add desktop이 부분만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바탕화면에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을 만든다고 체크가 되어 있는건데요. 그냥 두면 되지만 아이콘이 만들어 지는걸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 글씨로 작성된 I agree이 부분을 체크하신 다음에 Continue를 클릭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가 설치가 되고 있습니다. 설치되는 화면이 옛날 스타크래프트 설치 화면이랑은 다르지만 스타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도 추억이 되살아 나네요. PC방에서 플레이를 했던 기억이나 옛날 공CD에 스타크래프트 Rip버전을 넣고 구워서 컴퓨터 수리하는 가게에서 구매를 했었던 기억까지 새록새록 떠오르게 만드는 이름입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Launch버튼을 클릭하셔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말 추억돋는 게임 화면 그대로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실행을 하시면 추억의 블리자드 인트로 영상과 스타크래프트 영상이 나옵니다. 게임 화면이 전체화면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이걸 창모드로 변경 하시려면 키보드에서 alt + enter를 눌러 주시면 창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리마스터를 홍보하는 화면이 생겨있긴 하지만 추억의 화면 그대로 스타크래프트는 변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우리만 나이를 먹어서 변했을 뿐.. 그나저나 리마스터 구매하라는 화면은 이미지가 정말 깨끗하네요. 추억을 떠올리며 싱글 플레이어부터 조금씩 플레이를 해봐야 겠습니다. 나를 추억속 중학생 그때로 데리고 가주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