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공감 버튼은 어떻게 추가를 할까?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 보면 공감 버튼이 있는 블로그가 있고 공감 버튼이 없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공감 버튼이 있고 없는것이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크게 영향이 있는건 아니지만 어떻게 하면 공감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버튼을 추가 하고서 많은 공감 클릭이 이루어 진다면 아무래도 작성된 포스팅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에서 상위 노출이 되기 때문에 공감 버튼을 추가 하는게 하지 않는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 합니다. 내 티스토리를 검색을 통해서 방문하기도 하겠지만 포스팅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에 상위 노출이 된걸 보고 방문하게 되는 새로운 경로가 생기는 것이니까 충분히 추가할만 하다고 봅니다.



티스토리 공감 버튼 넣는 방법

위에 설명이 길었지만 사실 공감 버튼을 포스팅에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스팅을 작성 하실 때에 우측에 기본설정에 주제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주제를 설정하지 않고 발행을 하게 되면 하단에 공감 버튼이 추가가 되어있지 않은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하는 포스팅 주제에 맞게 선택을 하시고 발행을 하게 되었을때에는 하단에 공감 버튼이 추가가 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코드를 추가 하거나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포스팅 주제만 선택 해주시면 공감 버튼은 자동으로 추가 되기 때문에 포스팅 작성을 할 때에는 주제를 선택 하시고 작성을 하시는게 내 블로그를 찾게 될 경로가 늘어나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