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을 제거해주는 웹 사이트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 사이트 중에 제품을 촬영한 사진의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가 있는거 알고 계신가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블로그 포스팅이나 제품 리뷰를 작성할 때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사이트가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배경이 지워지지 않을 수 있지만요.


이 사이트는 아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사진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는 작업이 시작이 됩니다.



사이트 소개

https://burner.bonanza.com/ 사이트 주소 입니다.

주소를 클릭 하셔서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면 사이트 이름이 Background Burner로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번역을 해보자면 배경을 태워주는 기구로 번역을 해볼 수 있는데요. 위쪽에 작은 사진에 보이는 원본 가방 이미지를 큰 사진을 보면 배경이 지워진 가방만 보이는 사진으로 작업해서 이 사이트가 어떤 작업을 해주는 사이트인지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해주는 사이트를 보면 과연 모든 사진들의 배경을 지워주는지 궁금증과 호기심이 넘쳐나곤 합니다.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진들을 하나하나 작업해서 배경이 지워 지는지 알아보고 싶어지니까요.




사이트 이용 방법

먼저 작업을 하시기 전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작업을 다 하고나서 저장 하려면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 사이트는 다행히도 페이스북과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귀찮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페이스북이나 구글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셔도 되고 귀찮더라도 따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이용을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요. 다시 https://burner.bonanza.com사이트 주소로 이동을 하시면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로 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 로그인이 되셨으면 이제 배경을 지우는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을 지울 사진을 준비해 주세요. 설명을 하기 위해서 저는 몇 일 전에 작성했던 베가아이언2 배터리 포스팅에 사용한 사진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배경을 지우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작업할 사진이 있는 폴더에서 사진을 끌어다가 1번 칸에 넣으면 사이트에 사진이 불러와지고 두번째 방법은 Choose a photo를 클릭해 주시면 열기 창이 뜨고 사진을 선택하시면 사이트에 불러와지게 되어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을 사이트에 불러오게 되면 배경을 지우는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용 한마리가 이미지에 불을 뿜으면서 사진을 불태우는 로딩 화면이 배경을 지우는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의 지루함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 화면이 보이지 않고 바로 작업된 사진이 보이는 경우도 있으니 잘못된것이 아닌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배경을 지우는 작업이 완료 되고 나니 배경이 제거된 2장의 사진을 보여주네요. 2장의 사진중에 작업이 잘 된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작업된 두 장의 사진중에 작업이 잘 된 사진을 선택 했지만 선택한 사진도 완벽하게 배경이 지워지지 않은걸 보실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은 배경을 깔끔하게 지우는 작업을 하려면 Touch up버튼을 눌러주세요.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곳에서 위쪽에 Basic이나 Pixel중 선택을 하셔서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은 배경을 지우시거나 배경으로 잘못 인식이 되서 지워진 제품 사진을 살려내는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로 작업을 하다보니 깔끔한 완성은 힘이 드네요. 작업을 완료 하셨으면 아래에 Finish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한 내용이 적용이 됩니다.




작업한 사진 저장하기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바로 저장에 대한 부분입니다. 처음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서 작업을 모두 완료 하였는데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작업한 사진이 저장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작업을 다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작업한 사진이 사라져서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꼭 작업을 하시기 전에 로그인을 먼저 하고서 작업을 시작하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 작업을 하게 되면 Log in to download 버튼이 보이고 눌러서 로그인을 했을 때 작업한 사진이 사라지게 됩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고나서 작업을 했을때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jpg나 png중 선택을 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png를 선택해서 다운을 받아보니 지워진 배경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제품 사진만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아마 jpg로 다운을 받으신다면 배경이 흰색으로 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 png는 투명을 지원 하지만 jpg는 투명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