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07의 애드센스 17년 8월 수익 결산

1일 1포스팅을 채우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블로거 입니다. 저번 6월 수익 포스팅에 이어서 두번째 작성하는 수익 결산 포스팅이 되겠네요. 수익을 늘리겠다는 생각이 아닌 방문자를 늘려보겠다는 욕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네요.


8월에는 얼마의 수익이 발생 하였는지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수익이 아니기 때문에 "쳇 겨우 이정도야?"라는 생각은 하지는 말아주세요.



먼저 티스토리 방문자 결산

8월에 제 티스토리를 방문해 주신분들이 하루에 얼마나 되는지 캡쳐를 해보았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방문자를 늘리다 보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상승하기 때문 입니다.

포스팅을 꾸준하게 작성하기 시작하고 6월 이후로 계속 이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포스팅은 늘어나고 있는데 방문자는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건 그리 좋은 결과로 볼 수 없습니다. 7월, 8월에 작성한 포스팅만 합쳐도 80개 이상의 포스팅이 작성이 되었는데 방문자는 늘어나지 않았다면 관심도가 적은 포스팅을 많이 작성 했다는 결과로 볼 수 있겠네요. 매일 어떤 포스팅을 작성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 쉽게 떠오르지 않고 힘들게 생각한 주제로 작성을 하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자연스레 떠오른 주제로 작성을 한다면 글의 내용도 자연스럽게 잘 써질텐데 힘겹게 생각해서 겨우 생각한 주제로 작성을 하다보면 내용에 아무래도 부족함이 많은 포스팅이 되겠죠.




그렇다면 애드센스 수익은?

애드센스 정책상 노출수나 RPM같은 정보는 공개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8월 수익을 편집해서 첨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달러를 달성하지 못하는 날도 있었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1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위에 방문자 숫자와 비교를 해보면 600명 이상이 방문한 날에는 수익이 조금 더 발생이 되어 있다는걸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결과가 있기 때문에 수익을 늘리려는 생각을 하지 말고 방문자를 늘리려는 생각을 해야 한다는걸 더 와닿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8월 수익 합계를 보게 되면 위에 날짜별로 수익의 총계와는 다른걸 볼 수 있는데요. 이유는 애드몹과 티스토리 수익이 합쳐진 내용과 나누어진 내용으로 인한 차이점으로 보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설치를 하면서 목표로 잡았던게 "3달 수익 합계가 100달러를 넘어서 통장에 입금을 받자"였는데 7월, 8월 수익 합계로 100달러를 넘게 되었습니다. 잡았던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서 이제는 새로운 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새로운 목표는 "하루라도 방문자 700명 달성하기"입니다. 목표 달성을 향해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