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 제한이 있는거 알고 계신가요?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오로지 "어떤 글을 작성할까"만 머릿속에 생각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번에 티스토리가 개편이 되기 전까지는 이런 제한이 있었다는걸 알지 못했습니다. 바로 계정당 블로그 개설 가능 갯수입니다.


저처럼 개편이 되어서 알게 되신 분들이나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던 분들, 티스토리를 아직 시작하지 않아서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티스토리를 시작 하면서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이거이거 아셨어요? 저는 이제 처음 알았어요.

티스토리는 계정당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숫자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잠깐 추가적으로 블로그를 개설 했다가 유지하기가 어려워서 블로그를 없앴는데 이것도 제한된 숫자에 포함이 되어 있었네요. 내 계정은 몇번의 개설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려면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개편이 되고나서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하면 왼쪽 상단에 계정관리와 블로그관리 메뉴가 추가 되었는데요. 계정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운영 개설 현황에 본인 티스토리 계정으로 몇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이 가능한지와 몇번의 블로그 개설이 가능한지 숫자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잠깐 개설을 했었던 2개의 블로그까지 포함이 되어서 과거 개설 횟수가 3회로 나오고 있네요.. 이런 제한이 있는줄 알았으면 신중하게 했을텐데 말이죠. 숫자를 대충 보니 계정당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가 10회인걸 알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을 하면 블로그를 1개 개설해야 하니 추가로 개설 가능한 횟수는 9회가 되겠네요. 그리고 동시에 운영이 가능한 블로그 갯수는 5개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운영하는 1개의 블로그도 유지하는게 힘이 드는데 5개를 운영한다는건 정말 상상이 가지를 않네요.



계정당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가 10회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을 하면서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하는데 어떤 주소로 만들까 고민을 하다가 개설을 했지만 주소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블로그를 폐쇄하는 분들, 한개의 블로그에 여러개의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아서 추가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주제를 나누어서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1개 이상의 블로그를 유지하는게 어려워서 다시 1개의 블로그만 운영을 하겠다고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를 폐쇄하는 분들은 조금 더 신중한 결정을 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쉽게 쉽게 만들고 폐쇄하지 마시고 개설하고 운영을 하려는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