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 끄는 방법 알아보기

몇일 전 하드디스크가 수명을 다하면서 새로운 하드디스크를 구매하고 윈도우10을 설치하였습니다. 파일 관리자를 실행 해보니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라는 항목에 최근에 열었던 파일들이 보이는게 별로 좋지 않더라구요. 나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지만 내가 열었던 파일들이 한곳에 보여지다 보니 중요한 자료같은 경우에는 보여지는게 싫은 경우가 있으니까요.


어떻게 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을 끄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뭔가요?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하게 되면 바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중요한 파일을 실행 했을 때 이곳에 보여지기 때문에 설정을 끄고 사용을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어떻게 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을 끌 수 있나요?

파일 탐색기에서 상단에 보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생기는 메뉴들 중에 제일 오른쪽에 옵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폴더 옵션에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를 체크 해제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폴더 탐색기를 확인해 보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사라진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 이지만 어떻게 보면 불편한 기능으로도 볼 수 있는 기능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입니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나니 예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게 너무 귀찮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