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앱은 라디캐스트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평소에는 라디오를 듣는것 보다 음악을 틀어놓고 음악만 듣다가 요즘에는 단기 알바를 잠깐 하게 되면서 라디오를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라디오의 재미를 다시한번 알게 되어서 집에서도 음악을 트는것 보다 라디오를 듣는게 더 재미있고 시간도 빠르게 가는듯한 기분이 들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스마트폰에 FM 라디오 수신칩이 탑재가 되어 있지만 라디오를 듣지 못한다는 뉴스로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는데요. 내년부터 출시되는 스마트폰에서는 라디오를 들을수 있는 앱을 기본 설치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 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는 라디오를 들으려면 앱을 설치하는 방법밖엔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라는 라디오앱

라디오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앱을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많은 앱중에 앱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하기도 쉬운 앱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라디캐스트로 검색을 하시면 제일 처음에 보이는 앱 입니다. 한국 지상파 라디오 FM 방송 채널과 편성표나 선곡표 그리고 사용자가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추가할 수 있어서 라디캐스트 하나로 FM라디오와 인터넷 라디오까지 모든게 가능한 앱 입니다.



라디캐스트 사용방법

라디오 주파수를 변경 하시려면 빨간색 막대기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스크롤로 이동하셔서 주파수를 변경 하실수도 있고 아래에 있는 좌/우 화살표를 터치 하셔서 주파수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라디오 주파수는 빨간색 하트가 그려져 있는 즐겨찾기를 터치 하셔서 즐겨찾기를 해놓고 즐겨찾기 왼쪽에 있는 탐색방법을 켜놓으시면 좌/우 화살표를 터치 했을 때 즐겨찾기를 해놓은 라디오 주파수로만 변경이 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머를 터치 하시면 슬립 타이머를 설정 하실 수도 있습니다. 슬립 타이머는 라디오를 켜놓고 잠들게 되면 계속 라디오가 켜있지 않고 설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앱이 종료가 되면서 라디오가 꺼지게 되는 기능 입니다. 선곡표를 터치 하시면 인터넷 앱을 실행 해서 재생중인 라디오 프로그램의 편성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기능

화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를 터치 하시면 설정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설정 화면에서 프리미엄을 구매해서 광고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기본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의 차이는 광고가 있고 없고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앱을 너무 잘 쓰고있기 때문에 조만간 프리머엄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입니다. 개발자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인거죠. 그 다음에 쓸만한 설정인 알람 설정 기능입니다. 슬립 타이머는 라디오를 끄는 설정이고 알람 설정은 라디오를 켜는 시간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설정해서 기상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괜찮은 설정이 아닐까 싶네요. 

스마트폰 알람에 설정해 놓은 매일 똑같은 음악으로 기상을 하는것 보다는 라디캐스트에서 알람 설정을 해놓고 매일 새로운 멘트를 들으면서 기상을 해보세요. 스마트폰 알람을 맞추는것 처럼 화면 아래에 +버튼을 터치 하신 다음에 스마트폰에서 알람을 설정하는 것과 같이 하시고 재생할 라디오 주파수를 설정하고 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설정인 데이터 표시인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FM 라디오 수신칩을 이용해서 듣는게 아니고 데이터를 이용해서 라디오를 듣는것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하곤 합니다. ON으로 해놓으시면 앱 메인 화면에 데이터가 표시가 됩니다.

저는 집에서 공유기를 설치해 와이파이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데이터로 7.8 MB를 사용했네요. 데이터 왼쪽에 12:46은 재생된 시간입니다. 저 시간동안 데이터가 7.8 MB를 사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리 키우시는 스마트폰 볼륨을 평소 음악을 듣는 크기로 설정을 해놓고 있는데도 라디오 소리가 작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설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소리 키우기를 ON으로 해놓으시면 소리가 조금 더 커지게 되기 때문에 소리가 작으신 분들께 너무 좋은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FM 라디오만 들을 수 있는게 아닌 사용자가 직접 추가한 인터넷 라디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방송국 추가를 터치 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 방송국의 이름과 URL을 입력 하시면 되는데요. 특이하게 저장을 주파수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주파수를 선택 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FM 라디오로 잡혀있는 주파수를 선택 하시면 안되겠죠? FM 라디오 주파수가 아닌것으로 선택 하셔서 완료를 누르시면 인터넷 라디오가 선택한 주파수에 저장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주파수만 선택 하시면 저장된 인터넷 라디오를 듣게 되는거죠. 이상으로 안드로이드 라디오앱인 라디캐스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용법도 쉽고 앱 디자인도 깔끔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하루 종일 음악만 듣는것도 괜찮겠지만 라디오속 세상 이야기를 들으면서 웃고 울며 시간을 보내는것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라디캐스트 설치 하셔서 라디오속 세상을 같이 느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