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기가 있는지 모를 게임 "보석 연구 이야기"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았던 게임이지만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의 검색어를 확인하는데 이 게임을 검색 하시고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게임인데 무슨 이유로 이 게임을 찾고 계신지 궁금하더군요.


왜 게임 이름이 보석 연구 이야기로 작성을 했는지, 그리고 무슨 이유로 한국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이름을 왜 보석 연구 이야기로 작성을 했을까

많은 분들이 중국어로 된 게임 이름(宝石研物语)으로 검색을 하고 계시지만 한국어로 번역된 이름은 알고 계시지 않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번역기로 번역을 해보고 한자 사전으로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번역기로 번역해본 결과 게임 이름을 완벽하게 번역해주지 못했습니다.

구글 번역기로 번역을 해보니 완벽하게 한국어로 번역을 하고 있지만 과학시간에나 나올법한 번역 결과가 나왔네요. 게임 이름을 보석 연구 객체 언어로 불리는건 게임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보석연물어"로 해석을 하면 될까 싶은데요. 보석이라는 단어는 자연스러운데 연물어라는 해석은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결과 게임 이름을 끊어서 번역을 해보자 였는데요.

宝石研物语 총 5글자를 2글자, 1글자, 2글자로 끊어서 번역을 해보니 "보석 연구 이야기"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 이름을 보석 연구 이야기로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죠.




보석 연구 이야기가 어째서 관심을 받고 있을까

네이버나 구글에 보석 연구 이야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물론 번역되지 않은 중국어 게임명(宝石研物语)으로 검색을 했는데요. 이 게임을 관심가지고 있는 이유는 단 한가지 였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로 인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것 같습니다. 게임 메인화면으로 보이는곳에서 여자 캐릭터에 옷을 므흣하게 장난칠 수 있는 내용인데요. 유튜브에는 다른 장난에 대한 영상이 올라와 있는것도 확인을 하였습니다.

영상을 보면 선택이 가능한 여자 캐릭터가 3명이 있고 캐릭터를 터치하면서 장난을 치게 되면 므흣한 사운드가 들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모든 영상을 확인하진 못했지만 게임 플레이를 하는 영상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아직 출시 전인데?

보석 연구 이야기는 아직 플레이를 하지는 못합니다. 출시가 되기 전인 게임이기 때문인데요. 보석 연구 이야기를 클릭 하시거나 TapTap에서 QR코드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QR코드로 검색을 하시면 보석 연구 이야기 TapTap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사이트로 이동해 사전예약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한국에서는 중국게임 사전예약을 한다는건 가능은 하겠지만 완벽하지 않다는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사전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무 숫자나 입력하고 버튼을 눌러도 사전예약 등록이 되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한국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다해도 중국게임 사전예약에서는 중국 전화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대충 아무렇게나 입력한 숫자로 받아들여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숫자를 입력 하시고 등록을 하시면 TapTap앱에서는 사전예약이 등록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을때 알림은 받을수 있겠지만 만약에 사전예약 보상이 있다면 받을수 있을지는 답변을 해드리지 못하겠네요. 보석 연구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라면 핸드폰 번호든 아무런 숫자든 입력을 해서 사전예약을 등록 한다면 출시가 되었을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괜찮을듯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