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에 있는 엣지 열기 버튼 숨기기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이용할때 아직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윈도우10을 설치했을때 브라우저는 엣지 브라우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렇게 두가지가 설치되어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죠. 이제는 거의 엣지 브라우저는 그냥 설치되어 있는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로 구분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엣지 브라우저를 살리려는 마음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에 엣지 열기 버튼이 추가를 시켰지만 우리는 엣지 버튼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엣지 열기 버튼을 숨기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지만, 위치가 가끔씩 불편함을 느끼게 만들지도 모르는 위치에 추가되어 있다보니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숨겨놓는것이 좋겠네요.



왜 이곳에 추가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사용하고, 사용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취해진 조치에 반감만 생길 뿐인데 왜 이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에 엣지 열기 버튼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하필이면 새 탭 버튼 바로 옆에 추가가 되어서 새 탭을 누르려다가 엣지 열기 버튼을 누르는 불편함만 생기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실수로 엣지 열기 버튼을 눌렀지만 원하지 않는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이 된다면 누가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을까요?



엣지 열기 버튼 숨기기

새 탭 버튼을 누르다가 실수로 엣지 열기를 누르지 않게 숨기기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옵션 창에서 위쪽에 고급 메뉴를 선택하고 검색 항목을 보시면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를 체크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실행하시면 엣지 열기 버튼이 숨김처리 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살리려는 마음은 알겠지만, 새 탭 버튼 옆에 추가해서 실수로 실행해서 사용해 보게끔 하려는 의도는 잘못되지 않았나 조심스레 생각하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