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짝퉁 배틀그라운드 荒野行动(황야행동) 친구랑 멀티하기

배틀그라운드는 친구랑 같이해야 꿀잼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짝퉁 배틀그라운드인 황야행동도 친구랑 같이해야 꿀잼을 느낄 수 있죠. 이번 포스팅은 황야행동을 친구랑 같이 플레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작성할 친구랑 멀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작성 순서를 파티요청을 보낼 기기와 파티요청을 받을 기기로 나누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로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서 작성하는것이 보시기에도 편할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황야행동 플레이를 이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제가 예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읽어보실 분들은 중국 짝퉁 배그 荒野行动(황야행동) 로그인 방법 선택에서 포스팅과 중국 짝퉁 배그 荒野行动(황야행동) 친구추가 하는 방법을 읽어보시고 이번 포스팅을 이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파티요청을 보낼 기기

황야행동에는 파티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고 Invite Friends(친구를 초대)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티장이 되어서 친구를 초대하고 파티 설정을 한 다음에 시작을 하는 사람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겠습니다. 캡쳐 이미지에 사용된 파티장이 될 플레이어의 아이디는 hangul이고 파티요청을 받을 아이디는 hangul_입니다.

게임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Invite Friends를 터치해 주세요.

접속이 되어있는 친구를 확인하고 Invite를 터치해 파티초대 요청을 보냅니다.

파티초대 요청을 받은 친구가 수락을 하게 되면 파티가 맺어지게 됩니다. 파티가 처음 맺어지게 되면 친구는 자동으로 Ready가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MATCH를 터치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티장이 설정해야 하는 파티 옵션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 글을 조금 더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파티장이 해줘야 하는 파티 설정

친구에게 파티초대 요청을 보내고 친구가 수락을 해서 파티가 맺어지게 되었다고 해서 모든 준비가 끝이 난것이 아닙니다. 파티에 대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어떤 설정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파티장이 선택해야 하는 설정중 하나는 붉은색으로 표시한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추가하는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파티에 빈 자리가 있을 경우 쌩판 모르는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파티로 초대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 설정입니다. 친구들끼리 플레이를 하시려면 반듯이 체크를 해제하고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파티장이 선택해야 하는 설정 두번째는 플레이를 할 파티원 제한을 2인으로 할것인지 4인으로 할것인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위에 자동으로 플레이어 추가 설정과 같이 이해를 해보자면 Duo를 선택하고 Auto Add Players체크한 상태에서 MATCH를 진행하게 되어도 Duo는 2인팟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플레이어가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Team으로 선택을 하고 Auto Add Players를 체크해제한 상태에서 MATCH를 진행하게 된다면 4인팟으로 진행이 되지만 자동 플레이어 추가가 꺼있기 때문에 2인팟으로 진행을하게 됩니다.



파티요청을 받을기기

파티 설정을 해줘야 하는 파티장과는 달리 파티요청을 받는 사람은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티요청을 받는 기기로 요청이 오게되면 어떤 아이디의 플레이어가 파티를 요청했는지 창이 뜨게 됩니다. 같이 파티를 하시려면 우측에 Accept를 터치해 주시고 파티를하지 않으시려면 Reject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파티를 수락하게 되면 자동으로 Ready가 되어있는 상태로 파티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음판 부터는 Ready를 터치해 주셔야 파티장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이 아닌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Ready를 잘 눌러주시면 더이상 해주실게 없습니다.




멀티를 하려면 이런건 알아두시는게 좋겠죠?

친구와 파티를 만들어 게임을 하는것 까지는 알려드렸기 때문에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건데요. 알아두변 더 재미있게 멀티를 하실 수 있는 내용을 추가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와 보이스채팅을 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방법과, 플레이가 시작이 되었는데 게임 메인화면으로 나가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보이스 채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화면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마이크 버튼을 활성화 해주시면 바로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 채팅을 활성화 해놓은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면 활성화가 된 상태로 계속 보이스 채팅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딩중에도 보이스 채팅이 가능하더라구요.

만약에 게임 메인화면에서 보이스 채팅을 활성화 하지 않고 시작을 하게 되었다면 우측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보이스 채팅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다른 플레이어가 들어오고 있는 대기시간에 다른 사람들이 떠드는 보이스 채팅을 듣고싶지 않으시다면

우측에 보이스 채팅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위 캡쳐 이미지는 게임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캡쳐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배경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정에서 왼쪽에 AUDIO를 선택하고 제가 붉은색으로 표시한 Nearby(가까운 곳)가 체크되어 있는것을 체크해제 해주시면 대기시간에 다른 사람의 보이스 채팅을 끄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했을때 대기시간이 지나고 게임이 시작되면 가까운곳의 다른 사람의 보이스 채팅은 들리지 않던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어서 게임을 시작하고 파티원과의 상의로 이번판은 나가자는 의견이 나왔을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마 게임을 끄고 다시 파티를 하는건 아니겠죠?

이렇게 게임이 시작되고 대기중이거나 대기가 끝이 났을때 메인화면으로 나가려면 우측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에 보면 BacK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터치해 주세요.

나가는것이 확실하냐고 물어보는 창이 뜨면 OK를 눌러 게임을 나가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Ready를 눌러 다시 게임을 시작할 준비를 하면 되겠죠? 보이스 채팅과 게임을 나가는 방법까지 알았으니 친구와 같이 재미난 황야행동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