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무료폰트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앱인줄만 알았던 배달의민족에서 나눔하고 있는 무료폰트를 알고는 있었지만 이제서야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개성있고 깔끔하게 제작되어있는 배달의민족 무료폰트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배달의민족 폰트 종류

폰트의 종류를 보니 5개나 되는 폰트가 있었습니다. 각 폰트마다 어떤 모양인지 확인을 해보시죠.

"한나는열한살" 폰트입니다. 배달의민족 브랜드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폰트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보신 폰트가 아닐까 싶네요.

"주아" 폰트입니다. 붓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모티브로 제작을 해서 그런지 동글동글한 마감이 특징인 폰트네요.

"도현" 폰트입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폰트는 자음과 모음의 획이 서로 이어지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연성" 폰트는 특이하게도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기랑해랑" 폰트입니다. 가장 못생긴 폰트이지만 못생긴만큼 가장 개성있게 제작된 폰트입니다.




배달의민족 폰트 사용범위

배달의민족 폰트 역시 무료폰트의 기본 사용범위와 같습니다. 폰트를 수정하거나 유료로 판매를 하는것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폰트 다운받을때

배달의민족 폰트 다운받는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모든 폰트를 한번에 다운받는것이 아닌 폰트마다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윈도우용을 TTF로 맥용을 OTF로 다운받으라고 버튼이 제작되어 있지만 운영체제 상관 없이 TTF와 OTF 폰트를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TTF는 문서를 작성하는데 맞고 OTF는 그래픽 디자인을 제작하는데 맞는 폰트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