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티스토리를 링크 추가 해주세요! - 링크 추가 배너 설치 하는방법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웃추가가 있다면 티스토리에는 링크라는게 있습니다. 개념이나 기능은 다르지만 링크는 내가 둘러본 티스토리가 괜찮다 싶으면 즐겨찾기를 하듯이 링크 추가를 해서 나중에 편하게 방문을 할 수 있는데요. 내 티스토리에 방문해 주신 분들이 쉽게 링크를 추가하실 수 있게 링크 추가 배너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추가 배너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링크를 추가 하려는 경우에는 블로그관리로 이동하고 메뉴에서 링크 항목에 있는 내가 링크를 클릭하고 원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 귀찮음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링크를 추가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가장 중요해요!

링크 추가 배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입니다. 바로 배너 이미지를 제작해야 하는데요. 그림판이나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257px X 68px크기로 이미지를 제작 하였습니다. 사이드바에 추가를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FastBoot 스킨 사이드바에 맞는 크기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미지는 본인 성격에 맞게 제작을 하시면 됩니다.



제작한 이미지 추가하고 링크 복사

완성된 배너 이미지는 파일로 사용되는게 아니라서 업로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스킨에 이미지를 추가하는걸로 진행을 했습니다.

블로그관리에서 꾸미기 항목에 있는 HTML / CSS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위쪽 메뉴에서 파일업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파일업로드 아래쪽에서 추가를 클릭하고 만들어 놓은 배너 이미지를 추가해 주세요.

추가된 이미지가 등록이 잘 되었네요. 이제 링크 주소를 복사해야 하는데요.

크롬에서는 추가된 이미지 파일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미지 파일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속성 창이 뜨면 주소를 드래그 하셔서 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추가하기

블로그관리에서 꾸미기 항목에 있는 사이드바를 클릭해 주세요.

기본 모듈에 있는 이미지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해야 하는데요. 이미지 배너출력 오른쪽에 있는 +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드바에 추가된 이미지 배너출력에 있는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이미지 배너출력 편집창에 3부분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름은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걸로 입력을 해주세요. 이미지 URL은 위에 설명하고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연결할 URL은 http://이곳에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 입력/toolbar/popup/link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http://pjsproject.tistory.com/toolbar/popup/link이렇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링크 추가.txt

텍스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편하게 편집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부분 다 입력을 하셨으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

미리보기를 눌러보거나 바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서 적용이 된 링크 추가 배너를 확인해 보면

잘 적용이 되어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링크 추가 모듈 위치를 마음에 드는 곳으로 이동하고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해 주시면 끝이 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